미래 디스플레이 시장 주도할 창의적 아이디어 모집
미래 디스플레이 시장 주도할 창의적 아이디어 모집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4.2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부-디스플레이산업협회, 2015 디스플레이 터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아이티비즈]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회장 한상범)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시장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하여 “2015 디스플레이 터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산업부는 지난 3월 발표한 '제조업 혁신 3.0 전략 실행대책'에 따라 스마트 융합제품 개발 등 미래 성장동력 신산업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 디스플레이 산업은 TV, 모바일 등 기존 IT 중심의 수요시장이 성숙되고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어, 타 산업과의 적극적인 융․복합을 통한 새로운 시장 창출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일반 국민, 관련 기업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활용하고, 산업의 저변을 넓히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 ‘2015 디스플레이 터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

이번 공모전은 공모분야를 “창의융합 아이디어”와 “실용제품 아이디어”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창의융합 아이디어”는 기존 IT제품을 포함하여 패션, 가구, 건설, 교통 등 디스플레이가 접목 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상상력에 기반한 일반인들의 순수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실용제품 아이디어”는 중ㆍ단기내 제품화를 전제로 한 관련 기업 및 예비 창업자들의 상업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한다. 실용제품 아이디어 당선작은 추후 시제품 제작 등 제품 상용화를 위한 후속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거듭되는 기술 진보로 디스플레이는 보다 유연해지면서 적용분야가 확대되어 앞으로 우리 일상생활 속 어느 곳에서나 함께 할 것”이라 강조하며, “그 무한한 가능성을 현실화할 창의적 아이디어들이 많이 출품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