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도시방범용 네트워크 카메라 AXIS Q6000-E 출시
엑시스, 도시방범용 네트워크 카메라 AXIS Q6000-E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4.2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넓은 지역 360° 전방위 감시…추가 도구나 마운트 브래킷 없이 AXIS Q60-E와 통합 가능

[아이티비즈]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www.axis.com, 지사장 제시카 장)는 20일 넓은 지역 360° 전방위 감시에 적합한 실외용 네트워크 카메라인 AXIS Q6000-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AXIS Q6000-E

AXIS Q6000-E는 PTZ 돔 네트워크 카메라인 AXIS Q60-E 시리즈와 완벽하게 결합하는 혁신적인 컨셉의 실외용 네트워크 카메라이다.


AXIS Q6000-E는 1 메가픽셀 해상도의 카메라 4개가 장착되어 있어 360° 전방위 감시를 지원한다. 특히 AXIS Q6000-E를 AXIS Q60-E와 함께 사용할 경우, 20,000m²(축구장 4배 크기) 넓이의 지역 전체에 대한 전방위 감시를 하는 동시에 클릭 한 번으로 광학 줌을 실행하여 특정 관심 지역이나 물체의 디테일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에 AXIS Q6000-E는 넓은 공원이나 주차장, 쇼핑몰의 푸드코트 등 공공장소 모니터링에 적합하다.

엑시스의 제품 관리 총괄 이사 에릭 프란리드(Erik Frännlid)는 “AXIS Q6000-E는 넓은 지역을 감시하는 동시에 광학 줌을 통해 세세한 부분에 대한 감시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실외용 PTZ 카메라인 AXIS Q60-E 시리즈와 완벽하게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어, 혁신적이며 공간 효율적인 영상 감시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도시 방범과 같이 세세한 부분에 대한 감시와 넓은 지역 전반에 대한 감시가 동시에 필요한 분야에서 매우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원-클릭(one-click) PTZ 컨트롤 기능을 이용하여 AXIS Q6000-E가 촬영하는 영상 속의 물체나 지역을 클릭하면, AXIS Q60-E의 광학 줌이 작동되어 관리자는 해당 물체나 지역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두 개의 스크린을 사용하면 AXIS Q6000-E가 제공하는 전방위 감시 영상과 AXIS Q60-E가 제공하는 확대 영상을 각각 볼 수 있어, 전방위 감시와 세부 영상 확인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된다.

AXIS Q6000-E는 화질의 저하 없이 대역폭과 스토리지 용량을 절감해주는 H.264 압축 방식뿐만 아니라 모션(Motion) JPEG 압축 방식도 함께 지원하고 있어 필요에 따라 압축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여러 개의 스트림을 동시에 전송하면서 개별 스트림의 압축방식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AXIS Q60-E 시리즈의 모든 카메라는 AXIS Q6000-E 내부에 빠르고 간편하게 장착 가능하다. AXIS Q6000-E와 AXIS Q60-E는 같은 마운트 브래킷과 네트워크 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추가 도구나 브래킷이 필요 없어서 설치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게다가, AXIS Q6000-E는 PoE+(Power over Ethernet Plus) 기능을 지원하여 AXIS Q60-E에서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 선을 통해 전원을 공급받기 때문에 별도의 전원 케이블을 설치할 필요도 없다.

AXIS Q6000-E는 엑시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파트너 프로그램(Axis Application Development Partner Program)을 기반으로 업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또한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AXIS Camera Companion), 엑시스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AXIS Camera Application Platform), 네트워크 비디오 제품과의 상호운용성을 위한 ONVIF를 지원하며, 엑시스 비디오 호스팅 시스템(AXIS Video Hosting System)을 지원하여 클릭 한 번으로 카메라 연결이 가능하다.

엑시스코리아 제시카 장 지사장은 “AXIS Q6000-E는 도시 방범을 위해서 설계된 제품으로 360° 전방위 감시 영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AXIS Q60- E 시리즈의 카메라와 통합되면 광학 줌까지 지원 가능한 혁신적인 영상 감시 솔루션이다. 이미 AXIS Q60-E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은 AXIS Q6000-E를 이용하여 큰 비용 부담 없이 감시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엑시스는 올해 다양한 도시 방범용 PTZ 카메라를 출시하여 안전한 사회를 조성하는 데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