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에스이엔씨, 필리핀 세부 코르바드시와 블록체인 기술협력 양해각서 체결
㈜비씨에스이엔씨, 필리핀 세부 코르바드시와 블록체인 기술협력 양해각서 체결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8.08.2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세부 주의 코르도바시 시장과 블록체인 기술협력 서명하는 ㈜비씨에스이엔시 전영빈 대표
필리핀 세부 주의 코르도바시 시장과 블록체인 기술협력 서명하는 ㈜비씨에스이엔시 전영빈 대표

블록체인 연구개발 전문기업 ㈜비씨에스이엔씨(BCS E&C Inc., 대표 전영빈)는 지난 15일 필리핀 세부 코르도바시 시장과 블록체인 기술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력 내용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마이크로그리드(Microgrid, 소규모 지역의 전력 자립을 위한 차세대 전력망) 구축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무료 전력 거래를 제공하는 다자간 전력 거래 플랫폼 개발 ▲탄소배출권 연계를 포함한 에너지 산업의 새로운 모델 공동 개발 등을 포함하고 있다. 

아울러 차세대 에너지뿐만 아니라 코르도바시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폭 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기술협력에 대해 코르도바시 시장은 “코르도바시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9월 중순 실무진들이 한국을 방문하여 좀 더 상세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 지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비씨에스이엔시 전영빈 회장은 “본 협력을 통해 코르도바시뿐만 아니라 필리핀 내 좀 더 많은 지역에 블록체인 환경을 구축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비씨에스이엔시는 다년간의 인공지능 및 결제시스템, 암호화화폐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비트코인을 플랫폼으로 하는 팍스코인(PAX Coin)을 개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