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미국 캘리포니아주립 롱비치대학교 테솔 자격 취득가능
한국에서 미국 캘리포니아주립 롱비치대학교 테솔 자격 취득가능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8.08.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ESOL(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은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어 교수법과 영어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을 지도하여 국제영어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영어 말하기, 읽기, 쓰기, 듣기, 발음, 문법 등 전 영역에서 균형 있는 영어실력을 갖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영어 교수법을 배울 수 있다.
 
테솔(TESOL)은 국내외에서도 널리 인정받고 있는 국제 영어교사자격증 과정으로 학원 영어강사, 초ㆍ중ㆍ고ㆍ대학 영어회화강사, 기업체 출강강사, 방과후 교사, 영어유치원 교사, 영어 교재 개발자들에게 필요한 자격증이다.  

또한 일반 기업 취업 시 프레젠테이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등 취업과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고 있는 자격증으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갱신이 필요 없는 평생영어자격증으로 최근에는 취업을 위해 테솔(TESOL)과정을 이수하는 것은 물론이고, 홈스쿨링을 위해 테솔(TESOL)자격증을 취득하는 부모들도 많아지는 추세이다. 

국내에 다양한 테솔(TESOL) 교육 기관들이 많지만, 미국 명문 대학교 테솔(TESOL) 과정을 오프라인에서 배울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 

타임스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테솔(TESOL)은 졸업생 15,000여명이 말해주듯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1위의 테솔(TESOL)로 미국 명문대학인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대학교 총장 명의의 테솔(TESOL)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대학교는 미국 내 가장 많은 영어교사를 배출한 대학 중 하나로 Princeton Review 선정 미 최우수 종합대학교에 이름을 올린 미국 명문대학교로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대학교 테솔(TESOL)은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국제 영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대학교 테솔(TESOL)은 이론교육은 최소한으로 줄이고 실용성 있는 실무중심의 수업으로 유명하여 미국내에서도 가장 각광받고 있는 테솔(TESOL) 과정이다.

타임스테솔은 롱비치대학교 테솔(TESOL) 과정과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테솔(TESOL) 전문 원어민 교수진에 의해 100% 영어로 진행되며, 영어 교수법뿐만 아니라 class management, lesson plan, micro teaching 등 다양한 실무위주의 수업으로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반복 실습과 모의수업을 통해 전문 강사진의 1:1 피드백 코칭을 받으며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서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일반 테솔과정 뿐만 아니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영어 전문가과정인 어린이테솔 과정도 운영 중이다. 어린이 테솔은 영어유치원과 일반유치원 교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테솔은 chant, storytelling, phonics, drama, games, arts & craft 등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Activity를 통해 영어를 효과적이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방법론을 배우게 된다. 특히 엄마표 영어 등 자녀 영어 교육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에게 호응도가 높으며 자녀교육에서 시작하여 공부방 창업 등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타임스테솔은 미국대학교 테솔 자격증과 더불어 방과후 영어지도사 자격증도 별도의 비용 없이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다. 

이와 같이 탄탄한 실무 교육을 받은 타임스테솔 졸업생들은 공교육 및 다양한 사교육 분야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동하며 국제 영어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타임스평생교육원은 테솔(TESOL)자격증 외에 실무영어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는 ITT통번역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ITT 비즈니스 통번역과정과 전문 통번역 과정도 진행하고 있다.

ITT 통번역 자격증은 법무부가 공식 인정하는 번역공증 자격증으로 방위사업청, 한국저작권위원회등의 공무원 채용과 삼성그룹, 한국수자원공사, 현대로템, 포스코엔지니어링, SK 하이닉스를 비롯한 국내 800여개 글로벌 기업이 ITT 통번역 자격증을 신입사원 공채, 승진, 인사고과자료로 반영하고 있는 실무영어자격증이다. 

타임스통번역 과정은 현재 통번역사로 활동 중인 국내외 통번역대학원 출신 전문 강사들의 실무중심의 수업으로 실무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통번역 테크닉을 1:1 첨삭 등 꼼꼼한 관리로 정평이 나 있으며 수강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현재 타임스교육원에서는 테솔(TESOL), 어린이테솔(TESOL FOR CHILDREN), ITT 통번역 과정의 주중, 주말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또한 8월 25일 토요일 테솔 체험 수업도 진행한다. 체험 수업 참석자에 한해서는 무료 레벨테스트와 수업료 할인혜택, 교재 증정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타임스테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