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얄라 IQ, NAB전시회서 뉴베이 미디어 선정 최고 제품상 수상
우얄라 IQ, NAB전시회서 뉴베이 미디어 선정 최고 제품상 수상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4.2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우얄라의 신규 분석 플랫폼인 우얄라 IQ(Ooyala IQ)가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전미 방송협회(NAB) 전시회에서 TV테크놀로지가 후원하며 뉴베이미디어가 선정하는 전시회 최고 제품상(Best of Show Award)을 수상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우얄라 IQ가 시장에 출시된 지 불과 일주일 만에 130여 개의 경쟁 제품을 제치고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은 동영상 분석 분야에서 갖고 있는 우얄라의 혁신과 리더십의 역량을 잘 보여준다. 우얄라는 텔스트라의 자회사로 프리미엄 동영상의 퍼블리싱, 분석 및 수익화를 선도하고 있다.

우얄라 IQ는 다차원적인 쿼리(querying) 기능을 통해 동영상 콘텐츠의 성과 현황과 시청자 참여도에 대해 모든 측면에서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우얄라 IQ는 사용이 간편하고 근사한 올인원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수백만 개의 분석 이벤트를 불과 1초도 안 되는 시간에 분석할 수 있다. 우얄라 IQ는 고객사 피드백을 수렴해 기획되었고, 동영상이 다양한 단말기를 대상으로 유통되고 소비되는 현 상황에서 고객사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첫 단계로 돌아가 다시 제작된 솔루션이다.

광고, 콘텐츠 배급 및 유통 전략에 관한 새로운 수준의 예측적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우얄라 IQ는 구성설정 혹은 고객사 맞춤형 개발 없이도 고객사의 요구사항에 부응할 수 있다. TV 테크놀로지가 제공하며 뉴베이 미디어가 선정하는 최고 제품상은 엔지니어와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의 심사를 거치게 되며, 업계에 영향을 미치는 혁신과 기능, 비용 효율성, 성능을 평가기준으로 삼아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제이 펄처(Jay Fulcher) 우얄라 사장 겸 CEO는 “우얄라 IQ는 TV 분석 플랫폼의 수준을 한 차원 높였다”며, “NAB 최고 제품상을 통해 자사의 최신 분석 제품에 담긴 최고의 혁신 능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하이브리드화된 방송업계에서 TV 동영상을 측정하고 수익모델화하는 새로운 방법이 필요하다는 점도 방증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에릭 트랩(Eric Trabb) 뉴베이 미디어 방송 및 동영상 그룹 담당 부사장은 “NAB 전시회에서 뉴베이 미디어의 상을 수상한 것은 해당산업 부문의 유력 언론사가 보내는 높은 신뢰와 존경심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시상 배경에 대해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