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 아파트 공급
강원도 ‘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 아파트 공급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8.08.1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공적인 유치와 함께 올 들어 관광객이 크게 늘어난 지역이다. 강원도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 강원도를 방문한 관광객은 약 5,091만 명으로 지난해 대비 24.1% 증가했다.

관광객이 증가한 다양한 이유 중 큰 몫을 차지하는 것은 강원도 교통환경의 발전이다. 서울-양양고속도로(동서고속도로), 강릉선KTX 개통으로 접근성이 용이해졌으며, 향후 양양국제공항에 양양공항을 허브로 하는 저비용항공사를 설립할 계획이다.

여기에 지난 13일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열린 고위급회담 전체회의를 통해 평양에서 3차 정상회담을 개최하는 문제 등의 논의에 들어가면서, 남북접경지역인 강원도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처럼 강원도의 지리적 특성 또한 다시금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미세먼지 이슈가 한창 불거졌을 당시 상태가 좋은 상위지역으로 강원도가 꼽히고 있다. 특히 강원도 동북부에 위치한 고성이 청정지역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고성은 북쪽으로 금강산이 접해 있고 동쪽으로는 동해바다, 남으로는 가깝게 속초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남북 평화 모드 조성으로 인해 금강산 관광 재개 및 동해선 철도 연결의 수혜를 받을 전망이다. 정부는 최근 현재 두절된 강릉~제진 구간을 연결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봉포리 271-1번지 일원에 오션뷰(일부세대제외) 프리미엄을 제공하는 '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 아파트를 공급한다고 전했다.

'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에 총 370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다. 63㎡ A/B타입 167세대, 75㎡ 71세대, 81㎡ 56세대, 84㎡ A/B타입 76세대로 구성되는데, 일부 세대에는 4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했으며 팬트리, 알파룸 등을 제공하여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을 전망이다.

이 아파트는 고성군 남동부 해안가에 인접해 있어 근처 해수욕장(봉포해수욕장, 천진해수욕장)을 산책할 수 있으며 조망권도 훌륭하다. 또한 설악산, 고성 8경 중 하나인 청간정 등의 관광지와도 접근성이 매우 좋다.

한편, '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 아파트 인근의 생활 인프라로는 농협하나로마트, 토성면사무소, 토성공공도서관, 토성보건지소, 천진우체국 등이 형성되어있다. 홍보관은 속초시 중앙동 468-15번지, 속초우체국 맞은편에 있으며 방문시 분양과 관련한 문의,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