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오토모티브 등급 3.2MHz 쿼드 1A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발표
아나로그디바이스, 오토모티브 등급 3.2MHz 쿼드 1A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08.1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P5138
ADP5138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는 전도 및 방사 노이즈를 줄이는 독창적인 고정 주파수 피크 전류 모드 PWM 제어 아키텍처를 채택한 오토모티브 등급의 고효율 3.2MHz 동기식 쿼드 출력 벅 레귤레이터 신제품 파워 바이 리니어(Power by Linear) ADP5138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새로운 벅 레귤레이터는 열 관리 능력이 향상되었고 0.8V 출력까지 동작하며, 채널당 최대 1A의 상시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또한 노이즈에 민감한 디바이스를 구동하기 위해 250mA의 낮은 출력 잡음(10Hz ~ 100kHz에서 20µVRMS)과 높은 PSRR(1kHz에서 61dB)의 LDO 선형 레귤레이터도 통합하고 있다.

이처럼 높은 집적도와 다양한 기능의 조합, 그리고 컴팩트한 4mm x 4mm LFCSP 패키지가 특징인 이번 신제품은 자동차, 산업, 계측 시스템을 비롯해 면적을 최대한 적게 차지해야 하는 DC/DC POL(point-of-load)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ADP5138은 3.2MHz의 고정 PWM 스위칭 주파수로 동작하거나, AM 주파수 대역을 벗어난 2.8MHz ~ 3.5MHz의 외부 클럭과 동기화가 가능하다. 스위칭 주파수가 이처럼 높기 때문에 크기가 작은 외부 소자들을 사용할 수가 있어 솔루션 풋프린트를 더욱 줄일 수가 있다. 4개의 벅 레귤레이터는 서로에 대해 90°의 위상차(out-of-phase)로 동작함으로써 입력 리플 전류와 입력 커패시터 크기를 줄이며, 해당 시스템의 전자기간섭(EMI)을 낮춘다. 보상 회로를 내장하고 있어 설계를 간소화하며, 소프트-스타트 회로와 파워업 시퀀싱 기능도 통합하고 있어 순간 유입 전류를 감소시킨다.

ADP5138은 입력 전압 모니터링 기능은 물론, 입력 과전압록아웃(OVLO), 저전압 모니터링(UVM), 저전압 록아웃(UVLO) 기능도 제공한다. 출력의 저전압 및 과전압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입력 또는 출력 전압 오류가 발생할 경우, POR(power-on-reset) 기능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과전류 보호(OCP)와 열적 셧다운(TSD) 기능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