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e스포츠 사업 육성, 모바일 대회 개최 등 다각도에서 협업 진행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가 7일 펍지(대표 김창한)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5G 마케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펍지는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이며 IP(지적재산권) 보유사로, 현재 PC, 비디오 게임 콘솔, 그리고 모바일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펍지는 배틀그라운드를 글로벌 인기 IP로 확장하기 위해 e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가상의 섬에서 마지막 1인(1팀)이 되기 위해 최대 100인의 플레이어가 경쟁하는 서바이벌 슈팅 게임이다. KT는 대규모 인원이 동시에 빠른 순발력으로 적을 제압하는 게임의 특징을 활용해 5G 속성인 초고속ㆍ초저지연ㆍ초다연결 등과 연계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 KT의 차별화된 5G 네트워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KT 마케팅부문 이필재 부사장은 “배틀그라운드의 차별화된 게임 요소와 완성도 높은 콘텐츠가 KT 5G를 만나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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