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냅, 터보스테이션 4.2 첫 공개
큐냅, 터보스테이션 4.2 첫 공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4.16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향상된 기능 지원으로 사용자 만족 제고…한국 내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지원
▲ 큐냅 터보스테이션 4.2

[아이티비즈] 큐냅(www.qnap.com)이 16일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큐냅 터보스테이션 4.2(QNAP Turbo Station, 이하 QTS 4.2)를 공개했다.

QTS 4.2는 큐냅의 NAS 제품을 사용자가 더욱 효율적으로 제어하고 운용하는데 필수적인 핵심 운영체제(OS)로써, 이전 버전과 비교하면 한층 더 향상된 능력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이 편리한 멀티태스킹 웹 UI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문서, 사진, 음악 및 비디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향상된 업무 생산성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가능하게 돕는다.

큐냅의 한국 공식 총판인 위드앤아이티(대표 강명일, www.withnit.com)에 따르면 새롭게 발표된 QTS 4.2 버전은 ▲이전 세대의 버전보다 유연해진 볼륨 조정 ▲NAS 스토리지 풀 생성 ▲블록 기반형 LUN 백업 기능 강화 ▲VPN 클라이언트 기술 제공의 4가지 특징을 중심으로 편의성이 대폭 개선됐다.

큐냅은 이번 발표회를 시작으로 아시아(한국) 담당 전담 직원을 배치해 더욱 적극적인 영업 활동과 마케팅 지원을 약속했으며, 해외에서 인정받은 기술력과 역량을 확대해 고객의 만족을 보다 높인다는 목표를 밝혔다. 또한, 국내 판매 채널망을 더욱 확대하고 판매 및 서비스 부문을 강화해 국낸 NAS 시장에서 주도적인 입지를 더욱 공고히 나아갈 뜻을 비쳤다.

이와 함께 큐냅이 한국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4세대 NAS 제품도 함께 공개됐다. 6종의 제품은 ▲ 소규모환경(가정/SOHO)에 최적화된 TS-251C ▲고성능 네트워크와 스토리지 솔루션 기반의 사무환경(비즈니스) 솔루션 TVS-x63 ▲4K 비디오 재생 및 코드 변환 기능을 지원하는 고성능 NAS 스토리지 솔루션 TVS-x71 ▲업무 위주의 기업 환경에 적합한 TS-x53U ▲포괄적 백업 솔루션 및 가상화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한 환경에 추천하는 TVS-x71U ▲손쉬운 사용성에 초점을 맞춘 TVS-ECx80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큐냅 아시아(한국) 지역 영업 담당 매니저는 “큐냅의 4세대 NAS는 전통적인 NAS의 역할을 탈피하여, NAS 자체만으로도 다중 가상 머신이 가능하다. NAS에 직접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하여 PC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노트스테이션, 싸이니지스테이션 등 SMB형 회사에 많은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는 기능을 내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