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듀얼 포트 SAS SSD '울트라스타 DC SS530' 발표
웨스턴디지털, 듀얼 포트 SAS SSD '울트라스타 DC SS530'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07.3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최적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웨스턴디지털(CEO 스티브 밀리건)이 31일 신제품 ‘울트라스타 DC SS530 SAS SSD’를 발표했다.

울트라스타 DC SS530
울트라스타 DC SS530

이 제품은 웨스턴디지털 엔터프라이즈 드라이브 중 가장 높은 집적도와 듀얼 포트 SAS(Serial Attached SCSI) SSD 중 최고 속도 보장으로 서버 및 스토리지 어레이 제조사들에게 고객들이 고속 데이터 처리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운영해 데이터센터의 총소유비용(TCO)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울트라스타 DC SS530은 동일한 2.5인치 15밀리미터 폼 팩터 기반의 기존 제품 대비 2배 증가한 최대 용량 15.36TB(테라바이트)로 스토리지 밀도를 2배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기업의 IT 관리자는 드라이브 수를 줄이고, 서버를 통합해 랙(rack)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설비투자비용(CapEx)과 운영비용(OpEx)을 절감할 수 있다. 
 
울리치 한센 웨스턴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제품관리 부문 부사장은 “울트라스타 DC SS530은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최고 품질의 제품으로서, 64단 3D TLC 낸드(NAND) 기반으로 성능 및 전력 효율 면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뤘다. 여기에 울트라스타 드라이브로 대표되는 신뢰성이 결합돼 시장에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