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키투' 스마트폰 국내 출시…"최고 수준 사생활 보호한다"
'블랙베리 키투' 스마트폰 국내 출시…"최고 수준 사생활 보호한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7.2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란르준 블랙베리 모바일 글로벌 대표 방한…강력한 락커 기능으로 보안 최적화
27일 알란르준 블랙베리 모바일 글로벌 대표(왼쪽에서 2번째), 신재식 블랙베리모바일코리아 대표(오른쪽에 2번째), 모델 겸 배우 지진희(중앙) 등이 블랙베리 키투(KEY2)의 국내 런칭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7일 알란르준 블랙베리 모바일 글로벌 대표(왼쪽에서 2번째), 신재식 블랙베리모바일코리아 대표(오른쪽에 2번째), 모델 겸 배우 지진희(중앙) 등이 블랙베리 키투(KEY2)의 국내 런칭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블랙베리 키투(KEY2)는 블랙베리 스마트폰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하면서도 고유한 특징을 살렸음은 물론 동시에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를 갖춘 가장 발전된 블랙베리 스마트폰이다.” 
 

27일 조선호텔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블랙베리 모바일 총괄 책임자 알란르준 글로벌 대표는 이번 블랙베리 키투 출시에 대해 이렇게 설명하면서, “한국 소비자와 블랙베리모바일코리아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난 방한에 약속했던 사항들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또, 신재식 블랙베리모바일코리아 대표는 “블랙베리 키투가 고음질 통화(Dual VoLTE) 지원 및 한글자판 적용 등 현지화에 필요한 여러 가지 사항을 구현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출시와의 간격이 최소화 된 것도 알란르준 대표의 노력이 더해졌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이번 간담회는 블랙베리 모바일 글로벌 대표 알란르준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블랙베리모바일코리아 신재식 대표의 블랙베리 키투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됐으며, 그리고 평소 블랙베리 마니아로 알려진 모델 겸 영화배우 지진희가 블랙베리 키투 모델로 참석하여 사용자로써의 소감을 피력했다.  

블랙베리 키투 실버
블랙베리 키투 실버

한국 블랙베리 최초로 듀얼유심(Dual USIM), 듀얼 메인카메라를 적용한 블랙베리 키투는 최고 수준의 사생활 보호가 가능한 ‘Locker’ 기능과 52가지의 단축 스피드키, 업그레이드된 칩셋, 확대된 메모리로 향상된 성능과 속도를 선보이고 있으며, 테두리를 없앤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화면크기를 넓히고 쿼티키보드를 20% 확대한 한국어 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블랙베리 폰 고유의 특징인 보안은 더욱 강화됐다. 앞서 뉴욕에서 올해 6월에 열린 블랙베리 키투에 대한 글로벌 최초 공개행사에서도 “완벽한 보안을 위해 설계된 블랙베리 폰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며, 수준 높은 모바일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서 블랙베리는 수십 년 동안 모바일 보안에 대해 다양한 접근방식을 반복하면서 이를 완성했다”고 블랙베리 모빌리티 솔루션 총괄 부사장 알렉스 터버가 밝힌 바 있다
 
블랙베리 키투의 색상은 실버(64GB)와 블랙(128GB) 두 가지로 CJ헬로 2년 약정 기준 실버(64GB)는 349,000원, 블랙(128GB)은 393,000원에 이용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