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MDS, 2분기 영업익 46억…전년比 21% 성장
한컴MDS, 2분기 영업익 46억…전년比 21% 성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07.2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컴MDS(대표 장명섭)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434억 원, 영업이익은 46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특히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1.2%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컴MDS 관계자는 “자동차 및 국방, 산업용 시장에서 개발솔루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였고,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고객사들의 투자 증가로 고수익 중심의 IoT 및 빅데이터 관련 매출이 증가했다. 올해부터는 사업구조를 개편하고 개발솔루션 매출 확대에 나서고 있어 향후 꾸준한 매출 성장 및 수익 개선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주력 사업영역인 자동차 부문 실적이 안정적으로 성장, 전체 매출액의 38%를 차지했다. 최근 자동차 업체들의 전장 R&D에 대한 투자 증가 추세에 힘입어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및 자율주행 관련 솔루션 매출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2분기에 엔비디아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됨에 따라 인공지능(AI) 플랫폼 관련 신규 매출도 실적 호조에 기여했다. 
  
한컴MDS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융복합 트렌드에 따른 핵심 요소기술을 다양하게 보유한 업체로서, 자율주행,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로봇, 등 신사업 부문에서 올해 가시적인 성과가 예상된다”면서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동력을 찾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