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네트웍스, 고밀도 스위칭 및 라우팅 제품 전반에 400GbE 도입
주니퍼 네트웍스, 고밀도 스위칭 및 라우팅 제품 전반에 400GbE 도입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07.2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주니퍼네트웍스가 WAN, 데이터센터,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의 고밀도 스위칭 및 라우팅 제품 전반에 400GbE를 도입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기술은 서비스 프로바이더,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400GbE 전환을 통해 네트워크 경제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최신 5G, 증강현실/가상현실(AR/VR), 클라우드, 4K 비디오 제작 및 배포에 따른 대역폭 요구 증가를 지원하는 동시에 비트당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니퍼 PTX, QFX, MX 시리즈에 혁신적인 400GbE 기술이 추가됨으로써 백본, 피어링, DCI(Data Center Interconnect), 확장형 메트로 코어, 텔코 클라우드 서비스,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IP 패브릭 등 높은 대역폭과 낮은 지연, 고강도 보안이 요구되는 다양한 사례에 활용될 것이다.

주니퍼는 최근 발표한 400GbE급 주니퍼 펜타 실리콘의 뒤를 이어 차세대 익스프레스 플러스 및 Q5 실리콘을 선보일 계획이다. 차세대 익스프레스 플러스 및 Q5 실리콘은 네이티브 400GbE 및 플랙스 이더넷을 지원하며, 긴밀한 MACsec 통합으로 무단 데이터 인터셉트를 차단한다. 주니퍼의 차세대 실리콘은 이전 세대의 모든 기존 기능을 제공하면서 높은 수준의 텔리메트리, SPRINGv6, VXLAN EVPN 지원을 추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