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오수향 교수 ‘웃으면서 할 말 다하는 사람들의 비밀’ 출간
[신간] 오수향 교수 ‘웃으면서 할 말 다하는 사람들의 비밀’ 출간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8.07.24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24 MD가 선정한 ‘북캉스 추천도서’ 선정

국내 심리대화법 전문가 오수향 교수의 신간 ‘웃으면서 할 말 다하는 사람들의 비밀’이 출간됐다.

해당 서적은 출간과 동시에 예스24(YES24) MD가 선정한 ‘북캉스 추천도서’에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부제는 ‘상처주기도, 상처입기도 싫은 당신을 위한 심리 대화 43’으로써, 출판 관계자에 따르면 이 책은 일명 ‘에어콘북’으로도 불리며, 한여름 무더위처럼 답답한 대화의 고민을 시원하게 날려줄 여름 심리대화법 신간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일본 번역서가 대부분인 출판계에서 국내저자로 드물게 정통 심리대화법을 다루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책은 ‘더 이상 마음 졸이며 말하고 싶지 않아요’라고 말하며 마음에 내상을 입은 이들을 위한 대화법을 소개하고 있다. 

말로 상처주기도, 상처입기도 싫은 이들이 가장 부러워하는 사람은 바로 ‘웃으면서 할 말 다하는 사람들’이다. 심리 대화법 전문가 오수향은 그 비밀이 심리 대화에 있다고 말한다. 상대의 허한 마음, 작은 틈새를 읽고 거기에 맞게 부드럽게 유도하는 대화의 기술이다. 

이 책에는 초두 효과, 무레이븐의 실험, 라포르, 랭거의 실험, 프레이밍 효과 등 다양한 실험과 심리 법칙이 담겨 있다. 상대의 호감을 얻고 싶을 때, 계약에서 YES를 끌어내고 싶을 때, 상사의 승인을 얻고 싶을 때 등등, 필요와 목적에 맞게 심리 법칙을 적절히 활용하는 법을 실제 대화와 사례로 밝힌다. 

해당 서적은 ▲상대의 호감을 얻는 심리 대화법 ▲틀어진 관계를 바로잡는 심리 대화법 ▲YES를 끌어내는 심리 대화법 ▲이성을 사로잡는 심리 대화법 ▲지갑을 열게 하는 심리 대화법 ▲성과를 내게 하는 심리 대화법 의 총 6개의 목차로 구성되어 있다. 

오수향 교수는 “일상과 비즈니스에서 가장 유용하게 활용할 만한 43가지 대화법을 엄선했기에 이것만 알아도 당장의 대화가 달라지고 관계가 달라지고 일의 결과가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 교수는 국민대평생교육원 교수로 저서에는 이번 신간인 ‘웃으면서 할말 다하는 사람들의 비밀’, 2018 동해시 올해의 책 5권에 선정된 ‘긍정의 말습관’과 함께 ‘황금말투’, ‘말의 힘으로 키우는 대화육아’, 자기계발 베스트셀러로 선정되기도 한 ‘1등의 대화습관’ 등이 있으며, KBS 아침마당, MBN 황금알, TV조선 알맹이, EBS라디오 행복한교육세상 등의 방송에 출연한 바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카드뉴스 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