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육ㆍ해ㆍ공 3軍, 국방 사이버보안 협력체계 구축
KISA-육ㆍ해ㆍ공 3軍, 국방 사이버보안 협력체계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4.1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해군, 사이버위협 정보 공유 등 업무협약(MoU) 체결
▲ 16일 대전 계룡대 해군본부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해군 간 인터넷·정보보호 정보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식(MOU)에서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좌측 세번째), 정호섭 해군 참모총장(우측 세번째)이 협약서 서명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해군(참모총장 정호섭)과 인터넷ㆍ정보보호 분야 정보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사이버보안 공조체계를 강화하기 위하여 업무협약(MoU)을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터넷ㆍ정보보호 분야 정책 및 동향정보, 악성코드 샘플 등 사이버위협 및 보안취약점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사이버보안 관련 기술 세미나 개최, 사이버전 모의훈련 시 기술협력 및 인력지원 등 국가 간 사이버전에 대비한 군 기술력 제고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인터넷진흥원이 민간 분야에서 축적해 온 침해사고 대응경험 및 KISA의 우수 정보보호 인력 양성 노하우를 해군에 전수하는 등 국가 사이버전 수행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인터넷진흥원은 국군사이버사령부(2013년 7월)를 시작으로 육군본부(2014년 2월), 공군본부(2014년 11월)와 협력관계를 맺고 침해사고 정보, 보안공지 등 사이버위협 정보를 공유해 오고 있다. 이번 해군과의 업무협약으로 육ㆍ해ㆍ공 사이버사령부와 사이버위협 협력체계 구축을 완료하는 등 민ㆍ관ㆍ군간 사이버보안 파트너십을 강화하게 됐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백기승 원장은 “국가 간 분쟁이 사이버전으로 확대되는 상황에서 이번 협력을 통해 국가 사이버전 대응역량 강화하고, 우수한 정보보호 인력이 군복무로 경력단절 없이 전문성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민ㆍ관ㆍ군의 공조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