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3.2A 35VIN/35VOUT 파워패스 매니저/차저 발표
아나로그디바이스, 3.2A 35VIN/35VOUT 파워패스 매니저/차저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07.18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TC4162
LTC4162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는 고집적, 고전압 동기식 모놀리식 스텝다운 배터리 차저 및 파워패스(PowerPath) 매니저 신제품 '파워 바이 리니어 LTC4162(Power by Linear LTC4162)'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다양한 종류의 배터리를 지원하는 이 제품은 온보드 텔레메트리(원격 측정) 기능과 최대 전력점 추종(MPPT) 기능을 제공한다. 

LTC4162는 어댑터, 백플레인, 태양열 패널 등 다양한 입력원으로부터 리튬이온/폴리머, LiFePO4 또는 납축전지 스택으로 전력을 효율적으로 전송하며, 시스템 부하에 최대 35V까지 공급이 가능하다. 이 디바이스는 첨단 시스템 모니터링과 파워패스 관리, 그리고 배터리 상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LTC4162의 최첨단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호스트 프로세서가 필요하지만, I2C 포트는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주요 충전 기능은 핀-스트랩 설정 및 프로그래밍 저항을 사용하여 조절이 가능하다. 이 디바이스는 3.2A까지 ±5% 정확도의 충전 전류 레귤레이션과 ±0.75%의 충전 전압 레귤레이션을 제공하며, 입력 동작 전압 범위는 4.5V ~ 35V이다. 휴대형 의료 장비, USB 전력 전송 프로파일 1~5 장비, 군용 장비, 산업용 핸드헬드 및 내구성이 강화된 노트북/태블릿 컴퓨터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LTC4162는 입력 전압/전류, 배터리 전압/전류, 출력 전압, 배터리 온도, 다이 온도, 배터리 시리즈 저항(BSR) 등 다양한 시스템 파라미터를 온디맨드 형태로 연속해서 모니터링 하는 정확한 16비트 ADC를 내장하고 있다. 모든 시스템 파라미터들은 2-와이어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니터링 되지만, 그 중에서 관심 있는 정보들에 대해서만 경보를 울려 동작을 중단하도록 프로그램 및 마스킹이 가능하다. 

이 디바이스의 능동형 MPPT 알고리즘은 입력 저전압 제어루프를 전반적으로 스캔하여 태양열 패널과 기타 저항성 소스로부터 전력 추출을 극대화하도록 동작 지점을 선택할 수 있다. 나아가 LTC4162의 파워패스 토폴로지는 출력 전압을 배터리로부터 분리함으로써, 충전 소스의 배터리 전압이 매우 낮은 상태에서 전원이 연결됐을 때 휴대기기가 즉시 기동할 수 있도록 한다. 

LTC4162의 온보드 충전 프로파일은 리튬이온/폴리머, LiFePO4 또는 납축전지 등 다양한 종류의 배터리별로 최적화된다. 충전 전압과 충전 전류 모두 배터리 온도에 따라 JEITA 가이드라인이나 맞춤형 설정에 맞게 자동으로 조절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