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건국대병원 의료 정보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건국대병원 의료 정보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07.1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병원
건국대병원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건국대병원(병원장 황대용)과 의료 정보화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건국대병원은 최근 랜섬웨어 등 특히 보안 위협에 취약한 의료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기로 했으며, ISMS 보안 인증 및 국내 최초의 CSA STAR Gold 등급을 받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최종 서비스로 선정했다.
 
이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는 진료 예약이 이뤄지는 건국대병원의 홈페이지에 우선 적용될 방침이고, 향후 다양한 병원 내 시스템에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건국대병원은 "의료산업은 매일 방대한 양으로 새롭게 쌓이는 각종 의료 관련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전문 보안 인력이 다른 산업에 비해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이 보안과 안전성이었고, 단 한 건의 보안 사고도 발생하지 않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큰 신뢰가 갔다"고 도입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NBP 류재준 부장은 "이번 건국대병원의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을 계기로 향후 많은 헬스케어 분야에 지속적인 도입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