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링판매협회와 제휴…고객관리 솔루션 및 스마트폰 홈페이지 등 구축
[아이티비즈] LG유플러스가 베어링 판매업계의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나섰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사단법인 한국베어링판매협회(회장 김규동)와 업무 제휴를 맺고 협회 산하 전국 1천여개 베어링 판매 회원사를 대상으로 ▲통신비 절감 기업 070 공급 ▲기업 070 전화와 연동된 고객관리 솔루션 공급 ▲스마트폰 홈페이지 구축 등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또 고객으로부터 전화가 오면 고객명과 이전 통화 메모 이력 등을 자동으로 PC화면에 보여주는 고객관리 솔루션도 공급한다. 이는 고객관리 솔루션이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기업070 API와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회원사들은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고객을 관리 할 수 있다.
회원사별 스마트폰 홈페이지도 구축된다. 회원사들이 모두 스마트폰 홈페이지를 가지게 되면,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사의 기본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와 베어링판매협회는 장기적으로 스마트폰 홈페이지에 결제 기능도 추가해 모바일에서 직접 거래할 수 있는 방안도 검토한다.
한국베어링판매협회 김규동 회장은 “극심한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소상공인인 회원사들에게 통화요금 절감은 물론 각종 첨단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여 보다 진일보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기업과 소상공인이 상생 협력해 나갈 수 있는 또 다른 틀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안형균 SOHO고객담당은 “베어링 판매 회원사들의 업무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상품을 공급해 통신비 절감과 업무 효율성 증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업종에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 공급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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