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웨이브, 비상임 이사로 다니엘 호스테 선임
데카웨이브, 비상임 이사로 다니엘 호스테 선임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4.1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데카웨이브가 다니엘 호스테(Daniel Hoste)를 비상임이사(NED)로 선임했다고 14일 발표했다. 호스테는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고정밀 위치 솔루션의 수용과 관련한 발전전략 확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호스테는 40년 경력의 반도체 전문가로10년간 전자산업계에서 이사 및 전략고문으로 일했다. 가장 최근엔 노르웨이 오슬로에 위치한 팹리스 반도체 업체 에너지 마이크로 AS(Energy Micro AS) 이사직을 맡아 ARM 코어텍스(Cortex)-M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한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멀티프로토콜 무선 RF 솔루션 개발 및 보급을 도왔다.

그는 캐나다 오타와에 위치한 툰드라 반도체(Tundra Semiconductor Corporation)의 사장 및 CEO,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위치한 프리스케일 반도체(Freescale Semiconductor)의 부사장 및 816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부서 책임자, 모토로라(Motorola)의부사장 및 무선모바일 시스템 그룹 마케팅 판매책임자 등을 역임했다. 12년 간 R&D 부문에서 경력을 쌓은 후 모토로라 반도체(Motorola Semiconductor)와 AMD사의 해외판매 및 마케팅 부서에서 일하기도 했다.

데카웨이브 CEO 키아란코넬(Ciaran Connell)은 "다니엘을 우리 이사진의 비상임이사로 모시게 돼 기쁘다"면서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반도체 업계에서 검증된 그의 경력과 글로벌 기업을 이끈 경험이 앞으로 우리 회사가 브로드마켓에서의고정밀 위치 기술 수용을 이끌어 나가는 데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호스테는 "혁신적인 고정밀 위치 기술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큰 도약을 이뤘다"고 말하며 "시장에서 공고한 기반을 다지고 있고 배급업체와 신규 파트너십 프로그램 등을 통해 이미 탄탄한 판매경로를 구축해나가고 있다"고 평했다. 이어 "지속적인 성장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앞으로 데카웨이브 이사진을 도와 고정밀위치 기술의 상용화와 의식개선을 위한 길을 닦아 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