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산업용 커넥티비티 플랫폼 ‘켑서버’ 출시
PTC, 산업용 커넥티비티 플랫폼 ‘켑서버’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7.0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제어 시스템 보안 강화
켑서버EX
켑서버EX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PTC는 자사의 산업용 커넥티비티 소프트웨어 사업부 켑웨어가 최신 버전의 산업용 커넥티비티 플랫폼 ‘켑서버EX 6.5(KEPServerEX)’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을 통해 PTC는 산업제어시스템(ICS) 보안에 대한 리더십을 제시하고, 고객들의 심층방어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활용 사례 및 툴을 제공한다. 기존의 켑서버EX V5, V6 라이선스 사용자들은 무료로 최신 버전을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번 버전에는 포괄적인 보안 구축 가이드라인 및 보다 강력한 프로젝트 파일 보호, 향상된 암호 구성 및 기타 업데이트된 보안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이와 함께 PTC는 켑서버EX 6.5 버전에 공유 책임 모델을 도입하여, 고객들과의 사이버 보안 협력을 강화했다. 공유 책임 모델은 PTC와 고객이 하나의 프레임워크를 정의하여 구축에 대한 보안성을 강화한다. 

캐슬린 밀포드 PTC 제품 총괄 부사장은 “오늘날의 보안 환경을 고려할 때, 산업 영역의 모든 기업들은 운영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대한 부담을 갖고 있을 것이다. 최근의 보안 침해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듯, 기업에서는 심층 방어 전략, 전술, 도구를 지속적으로 개선시켜야 하는 상황이다. PTC는 공유 책임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크고 작은 모든 규모의 산업 영역의 기업들이 경험하고 있는 보안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들과 직접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PTC는 제품에 새로운 보안 기능을 계속해서 추가하고 최신의 구성요소를 유지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각종 취약점 및 사이버 공격에 노출될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