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Brain Chain(딥브레인체인), ARM AI Ecosystem Consortium(AIEC) 협회 가입
DeepBrain Chain(딥브레인체인), ARM AI Ecosystem Consortium(AIEC) 협회 가입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8.07.0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EC는 현실 속 AI의 효율적 인 활용 시나리오 그리고 데이터, 알고리즘과 칩의 새로운 상호적 생태계의 건설을 염두에 두며, 산업 내 상류와 하류의 사업의 활기를 되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나아가, 클라우드와 터미널의 고속망을 연결짓고, AI산업화를 가속시킨다. 

이 가운데 7월 5일, 세계를 선도하는 AI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 ‘DeepBrain Chain’이 ARM AI Ecosystem Consortium(AIEC)의 멤버로 참여할 것임을 알렸다. 

ARM은 세계를 선도하는 반도체 지적 재산권 제공자이다. ARM의 기술은 고성능, 저비용 그리고 에너지 효율적이며, 세계 시장의 95%을 차지하고, 이 기술은 스마트폰, 태블릿, 내장형 제어기, 멀티미디어 디지털 및 기타 프로세서에서 찾아볼 수 있다. 

DeepBrain Chain은 블록체인을 바탕으로 한 AI 컴퓨팅 플랫폼이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AI 기업들이 최고 70%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고, AI 트레이닝에서 이용되는 데이터 프라이버시 또한 보호한다. 

DeepBrain Chain은 AI 퍼블릭 체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며, AI를 필요로 하는 어떤 개인 혹은 독립체들에게 고성능의 컴퓨팅 성능과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제공한다. CEO, Yong He는 인공지능 전문가로 상해 컴퓨터 산업의 ‘혁신 캐릭터’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그는 2014년에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으며, 상품 디자인과 기계 학습 알고리즘에도 능숙하다.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하고 중국 최초의 인공지능 음성 보조 기술인 Smart 360의 개발을 주재하기도 했다. 

DeepBrain Chain은 AI 마이닝 메커니즘이 전세계에 저비용의 컴퓨팅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종합적인 AI 해결책을 구축하는 블록체인 기술의 합리적 마이닝 메커니즘을 이용한다. 

기업들은 DBC 토큰을 이용하여 DeepBrain Chain 네트워크 안에서 저렴한 컴퓨팅 파워를 구매할 수 있고, AI트레이닝 모델과 AI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게 되며, 건강한 생태계를 만들게 된다. 

DeepBrain Chain의 AI 컴퓨팅 노드 수입은 DBC가 시스템을 통해 자동적으로 보상해주는 것과 AI 컴퓨팅 성능 소비자가 납부한 수수료의 2가지 공급에서 비롯된다. 

6월 초, DeepBrain Chain은 개방형 AI플랫폼 SingularityNET과의 제휴(협력)을 발표했다. SingularityNET는 그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에게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DeepBrain Chain의 AI 클라우드 플랫폼을 사용할 것이다. 

DeepBrain Chain의 AI Testnet은 실생활 AI 트레이닝 모델을 성공적으로 작동시켰고, 현재 Testnet은 Google TensorFlow DeepLearning과 H20 Machine Learning framework(TensorFlow 딥 러닝과 H20기계 학습 체계)를 지원한다.

검증된 AI 장비를 가진 개인 혹은 기관은 Skynet 프로젝트에 지원할 수 있으며, DeepBrain Chain은 1000개의 기계들을 테스트 노드로 엄선할 것이며, 해당 노드들은 다양한 보상을 받을 것이다.

DeepBrain Chain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기계 AI 컴퓨팅 플랫폼이다. DeepBrain Chain의 비전은 ‘AI를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만들고 AI산업 의 AWS가 되는 것이고 고성능의 컴퓨팅 성능과 AI기업들의 데이터 프라이버시의 보호를 제공하는 것이며, 세계 최대의 분산형 AI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