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와 매장 선택부터 주문 접수, 결제, 대기상황까지 음성으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T맵x누구(NUGU)’에서 스타벅스의 ‘사이렌 오더’를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스타벅스 매장을 찾기 전 모바일로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는 ‘사이렌 오더’ 서비스는 지난 3월 누적 주문 건수가 4천만 건을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T맵x누구’와 ‘사이렌 오더’의 결합으로 이용자들은 운전 중에도 편리하게 음성만으로 스타벅스의 다양한 상품 주문이 가능해 이용 편의가 대폭 제고되는 것은 물론, 운전 중 부주의를 줄여 운전자의 안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문은 운전 중 음성으로 ▲음료 선택 ▲주변 매장 선택 ▲주문 상품 확인 ▲주문 접수 및 결제의 순으로 이뤄지며, 이후 음성으로 대기번호 조회 및 주문 취소도 가능하다.
또한, T맵과 연계, 주문한 내역을 지정 매장 도착 전 5분 이내에 매장으로 전달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매장에서 장시간 주문 상품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는 한편 상품의 신선도까지 고려했다.
현재 '사이렌 오더' 상품 중 푸드나 원두, 리저브를 제외한 모든 음료 메뉴가 주문 가능하며, 결제는 스타벅스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만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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