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신규 검색광고 사업자에게 최대 10만원 광고비 지원
네이버, 신규 검색광고 사업자에게 최대 10만원 광고비 지원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06.2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광고주 체험 프로그램
신규 광고주 체험 프로그램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검색광고를 처음 접하는 사업자를 위해 ‘검색광고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검색광고를 전문적으로 운영해 본 경험이 부족한 사업자들이 광고비 부담없이 검색광고를 운영하면서 정확한 광고 효과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사업 현실에 적합한 광고 운영 전략을 마련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오는 7월 1일 이후 첫 과금이 발생한 모든 광고주에게 첫 과금일로부터 30일간 발생한 검색 광고 비용을 최대 10만원까지 비즈 쿠폰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비즈쿠폰은 검색 광고 상품 중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파워컨텐츠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클릭초이스플러스와 같은 CPC(Cost Per Click) 상품을 이용하는 광고주를 대상으로 1회 발급될 예정이다.
 
특히 신규 광고주 중 80% 이상이 첫 달 광고비로 10만원 미만을 지출(2018년 3월 기준)하고 있어, 검색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대다수 소상공인들이 추가적인 광고비 없이 한 달 간 광고를 운영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공기중 사업정책 리더는 “네이버가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지만, 실제광고를 집행하다 보면 교육 과정에서는 예상하지 못했던 시행착오를 경험하기도 한다”면서, “소상공인들이 한 달 동안 무료로 검색광고를 체험해보면서 본인에게 적합한 광고 운영 방안을 잘 모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