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 고객 체험센터 오픈했다
시트릭스,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 고객 체험센터 오픈했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09.16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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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사에 임원진 브리핑센터에서CEC로의 업그레이드 감행

가상화 및 네트워킹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 시트릭스(www.citrix.com CEO:마크 템플턴)가 고객이 가상화, 클라우드 기술과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트릭스 고객 체험 센터(Customer Experience Center, 이하 CEC)’를 세계최초로 한국지사에 오픈했다.

▲ 시트릭스 고객 체험 센터 오픈닝 세레모니

전세계적으로 시트릭스는 전략적 시장에 임원진을 대상으로 한 브리핑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지난해 7월 솔루션 브리핑 센터를 오픈하여 운영해왔으나 오픈 이래, 망분리와 관련된 매니저 브리핑 요청 등 한국시장에 특화된 매니저 대상의 데모 요청이 끊이지 않아 이와 같은 요청사항에 부응하기 위해 세계 최초 업그레이드를 단행한 것이다.

이번 업그레이드에 따라 변화된 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기존의 데모가 자사 솔루션 위주의 데모였다면, 업그레이드 된 데모는 사용자들의 하루 일과 속에서 직면하게 되는 비즈니스 상황들과 이를 풀어나가는 스토리 위주의 데모가 이어진다.

둘째, 시트릭스는 현재 사용자들이 처한 상황과 유사한 상황의 연출을 위해 아이패드, 삼성 태블릿 PC, 구글 크롬북 등의 태블릿 PC, 일반 PC, 스마트폰, 씬클라이언트 및 제로클라이언트 등 상용되고 있는 업무 관련 디바이스를 센터에 구비했다. 이를 통해 방문자들은 1인이 3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현재상황과 유사한 환경에서 마주하는 비즈니스 문제점을 구체적으로 경험하고 해결점을 모색할 수 있게 된다.

셋째, 시트릭스 각각의 솔루션에 특화된 데모 또한, 고객의 요청사항에 맞추어 마련하였다.

▲ 시트릭스 CEC_고객 체험 센터

시트릭스 코리아의 기술 영업 총괄 닉킹 이사는 “ 전세계에서 한국에 최초로 CEC를 오픈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며 “한국시장은 IT인프라가 다른 시장에 비해 발달되어 있어 다른 지역에 비해 특화된 여러가지 요구사항이 존재한다. 시트릭스는 이러한 한국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CEC로의 업그레이드를 단행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이 직면하고 있는 여러가지 문제들에 대한 솔루션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고 밝혔다.

본 센터를 이용은 시트릭스 담당영업 또는 시트릭스 채널 파트너사를 통해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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