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2.5형 4베이 스토리지 '썬더2 쿼드 미니' 발표
새로텍, 2.5형 4베이 스토리지 '썬더2 쿼드 미니'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4.1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속도 20Gb/s ‘썬더볼트2 인터페이스’ 탑재…크기 줄이고 휴대성 높여

[아이티비즈]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최신 인터페이스 기술인 썬더볼트2(최대 전송속도 20Gb/s)를 탑재한 2.5형 전용 4베이 스토리지 ‘썬더2 쿼드 미니(Thunder2 Quad Mini)’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해 출시된 ‘썬더2 쿼드(Thunder2 Quad)’와 같은 사양의 제품으로 ‘썬더2 쿼드’가 3.5형을 주로 장착할 수 있는 것과 달리, 2.5형 SSD 또는 HDD 장착에 최적화시킴으로써 크기와 무게를 줄이고 휴대성을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썬더볼트 2(20Gb/s) 기술이 탑재된 ‘썬더2 쿼드 미니’는 최대 1,375MB/s(SSD x 4,RAID 0)의 속도를 구현한다. 이 제품은 2개의 썬더볼트 2 포트가 탑재되어 병렬방식으로 최대 5대까지 다른 썬더볼트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데이지 체인기능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서 SSD 또는 HDD를 선택해 장착할 수 있으며, 이동식 트레이 형태로 드라이브 설치와 교체가 매우 간편한다.

‘썬더2 쿼드 미니’는 내구성이 뛰어난 고품질 알루미늄 재질의 케이스에 대형 냉각 팬을 장착하여 드라이브가 장시간 동작하더라도 안정적인 냉각상태를 유지시켜준다. 또한 전면 LED로 제품의 동작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깔끔한 블랙 컬러에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새로텍 관계자는 ‘썬더2 쿼드 미니(Thunder2 Quad Mini)는 4K 비디오 파일 등 고해상도의 영상 및 이미지 작업을 하는 비디오 제작자 및 사진촬영 전문가, 멀티미디어 전문가 등 방송, 영화, 광고, 사진, 이미지 제작자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라며 “2.5형 제품을 주로 사용하며 이동이 잦은 영상, 이미지 제작전문가들에게 이 제품은 최대 1,375MB/s의 놀라운 속도와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썬더2 쿼드 미니(Thunder2 Quad Mini)의 가격은 599,000원(HDD 제외, 썬더볼트 케이블 포함)이며, SSD 4TB, HDD 4TB, HDD 8TB 제품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