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와이어, ‘카드뉴스제작+언론홍보대행 온라인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25일 런칭
카드뉴스와이어, ‘카드뉴스제작+언론홍보대행 온라인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25일 런칭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8.06.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뉴스와이어가 카드뉴스 제작과 언론보도가 가능한 온라인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오는 25일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드뉴스와이어는 이용자가 텍스트만 입력하면 카드뉴스를 자동으로 제작할 수 있는 카드뉴스만들기 제작툴 제공과 함께 이용자가 만든 카드뉴스 콘텐츠를 카드뉴스와이어 플랫폼과 제휴된 파트너 언론사로 배포(전송)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측은 “온라인 뉴스 소비의 약 90%가 모바일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카드뉴스 형식의 보도자료는 일반 텍스트로만 구성된 보도자료 대비 구독률이 높아 홍보효과가 높은 것이 장점”이라며 “소상공인, 병원, 기업, 홍보대행사, 광고회사 등에서도 카드뉴스 형식을 활용한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이용과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카드뉴스와이어는 국내 언론홍보대행 전문기업으로 알려져 있는 제이디미디어가 보유한 ‘카드뉴스 제작과 전송, 이를 활용한 온라인 언론보도 방법’ 관련 BM특허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해 국내 카드뉴스플랫폼 사업권의 지위를 획득했다.

현재는 국내 파트너 언론사와의 특허라이센스 계약 체결을 통해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은 “우리는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보도자료 배포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언론홍보대행사나 광고대행사의 성격이 아닌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비즈니스 플랫폼사로 기업의 언론보도 이슈를 카드뉴스 형식으로 국내 파트너 언론사에 전송(제공)해주는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에는 카드뉴스 형식의 보도자료 배포가 카드뉴스 제작비용의 부담으로 인해 활성화되지 못했다”며 “하지만, 우리의 자체기술로 카드뉴스 언론보도를 포함한 카드뉴스 마케팅 진행시 카드뉴스 제작비용이 모두 무료로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