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獨 축구 대표팀 경기력 향상 혁신 기술 공개
SAP, 獨 축구 대표팀 경기력 향상 혁신 기술 공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6.15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ㆍ훈련 데이터 처리 능력 향상 솔루션으로 독일 대표팀 전방위 지원
SAP와 독일축구협회가 공동 개발한 '비디오 콕핏(Video Cockpit)'
SAP와 독일축구협회가 공동 개발한 '비디오 콕핏(Video Cockpit)'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AP는 독일 축구 대표팀의 경기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SAP 스포츠원(SAP Sports One)’ 솔루션의 새로운 혁신 기술을 공개했다고 15일(현지시간) 밝혔다.

SAP와 독일축구협회(DFB)가 공동 개발한 ‘비디오 콕핏(video cockpit)’과 ‘플레이어 대시보드(player dashboard)’ 기능은 경기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분석 및 공유해 독일 축구 대표팀의 승리를 지원하게 된다. 

‘비디오 콕핏’은 실전 영상과 경기 및 훈련을 통해 수집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일종의 콘텐츠 허브다. 전력분석원과 코칭스태프는 단일화된 플랫폼을 통해 경기 패턴이나 성향 등을 분석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전략 구상이 가능하다. 또한, 선수들은 ‘플레이어 대시보드’ 기능을 통해 개인별 분석 영상이나 정보 등을 각자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기능은 ‘SAP 스포츠원’ 솔루션에 새롭게 추가됐다. ‘SAP 스포츠원’ 솔루션은 선수 관리, 훈련 계획, 스카우팅, 의료 지원 등 팀 운영 전반을 디지털화해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리버 비어호프 독일 축구대표팀 단장은 “독일 대표팀을 통해 얻어지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코칭스태프와 선수들, 그리고 전력분석원들에게 실시간으로 공유할 필요가 있다”며, “축구에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은 데이터 분석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SAP는 독일 대표팀 최적의 파트너이다”고 말했다. 

스테판 리스 SAP 이사회 임원 및 최고인사책임자는 “SAP와 독일 축구 대표팀은 지난 2013년부터 데이터 수집 및 처리 능력 개선을 통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기여해 왔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비디오 콕핏과 플레이어 대시보드 기능은 코칭스태프와 전력분석원들이 승리를 위해 필요로 하는 핵심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