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5G 구현 위한 RF 프론트-엔드 솔루션 발표
NXP, 5G 구현 위한 RF 프론트-엔드 솔루션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06.1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MIMO
mMIMO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NXP반도체는 5G 인프라 구현을 위한 새로운 RF 프론트 엔드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방대한 다중 입력과 다중 출력(mMIMO), 더 나아가 5G용 셀룰러 인프라를 생성하는 작업에는 어려움이 있다. 새로워진 NXP 포트폴리오를 이용하면 전력 증폭기 통합, 보드 공간 축소, 변압기 간 트루 풋프린트 및 핀 호환성 등과 같은 가장 까다로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mMIMO는 5G 구현에 필수적인 토대 역할을 한다. mMIMO는 상용화로 데이터 사용량이 대폭 증가하는 상황을 처리할 수 있는 무선 주파수(RF) 기술에 필요한 네트워크 요건을 해결한다. mMIMO는 기존 무선 주파수 기술이 허용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 함으로써 데이터 사용량 폭증에 대응한다. 

NXP는 크기가 한층 작아진 폼 팩터를 특징으로 하는 고도로 통합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5G 구현과 관련된 과제를 해결하고 고객이 모든 주파수 대역과 전력 수준 사이에서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쉽게 플러그 앤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리오 보카티우스 NXP 프론트-엔드 솔루션 제품 라인 디렉터는 “새로운 솔루션은 고객이 최저 비용으로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