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네티즌 최고 관심 월드컵 경기는 ‘한국 vs 독일’"
SK텔레콤 "네티즌 최고 관심 월드컵 경기는 ‘한국 vs 독일’"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6.1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 분석 서비스 ‘스마트 인사이트’, 월드컵 기대심리 조사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의 소셜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국내 네티즌들은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의 한국 대 독일전 경기결과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14일 자사의 소셜 분석 서비스 플랫폼 '스마트 인사이트'를 통해 월드컵 기대심리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국내 인터넷 뉴스ㆍ블로그ㆍ게시판ㆍSNS로부터 수집한 소셜 빅데이터 6만6,583건을 바탕으로 작성됐다. 

SK텔레콤 월드컵 소셜 빅데이터 분석
SK텔레콤 월드컵 소셜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대한민국이 속한 F조 국가들의 경기에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한민국과 독일이 맞붙는 조별리그 경기에 관한 소셜 버즈량은 3,795건이며, 멕시코전은 2,621건, 스웨덴전은 2,504건 언급됐다.
 
네티즌이 조별리그 독일전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스페인-포르투갈(980건), 브라질-스위스(717건), 프랑스-덴마크(697건) 등 우승후보로 거론되는 국가들의 조별리그 경기와 비교해도 약 3~5배 가까이 높은 수치다.
 
SK텔레콤의 데이터사업을 담당하는 장홍성 데이터유닛장은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이나 SNS 등을 중심으로 우리나라가 조별리그를 통과할 수 있는 경우의 수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