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플랫폼(OPEN PLATFORM), 새로운 후원사 ‘단화캐피털’ 발표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 새로운 후원사 ‘단화캐피털’ 발표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8.06.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이 새로운 후원사로 단화캐피털(Danhua Capital, DHVC)를 발표했다.

단화캐피털(Danhua Capital, DHVC)은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의 벤처 캐피털 회사로 혁신적인 첨단 기술 기업의 초기 발전 지원에 주력하는 업체다. 새롭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지원하는 데 관심을 갖고 있으며, 8,400억원 이상의 자본을 바탕으로 첨단 프로젝트 실행 및 기술 개발의 자금 마련을 돕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단화캐피털은 로보틱스,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 가상현실 등 다양한 분야의 여러 가지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지원해왔다. 최근에는 네오(NEO), 질리카(Zilliqua), 엘프(Aelf), 온톨로지(Ontology) 등 유명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초기 투자자로 나서기도 했다. 단화캐피털이 지원하는 이들 네 곳 블록체인 회사의 가치를 모두 합치면 무려 1조 2천억원이 넘는다.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은 애플리케이션 및 온라인 거래를 위한 세계 최초의 분산화된 지불 플랫폼으로서, 단화캐피털의 이번 지원은 블록체인 기술의 중요성을 한층 더 확고히 입증한다. 오픈 플랫폼은 각종 이용료 지급과 온라인 구매 절차를 간편하게 해 줄 뿐 아니라, 솔리디티(Solidity)같은 특정 블록체인 언어를 사용해본 경험과 상관없이 누구나 블록체인에 쉽게 접근하게 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에게 권한을 부여한다. 

이번 제휴는 단화캐피털의 이전 실적을 고려했을 때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지금까지 단화캐피털이 지원한 수많은 프로젝트는 제휴 직후부터 큰 성공을 거뒀다. 실제로 단화의 포트폴리오에 등장하는 회사 가운데 10곳 이상이 제휴 직후 1조 2천억원 혹은 그 이상의 평가액을 달성했다. 

이는 단화가 제휴사 및 프로젝트 선정에 있어 매우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여, 가장 혁신적이고 파격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업체를 선별하기 때문이다. 

한편, 단화가 오픈 플랫폼에 큰 매력을 느낀 이유는 접근의 용이성 때문이다. 개발자는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및 스마트 계약을 프로그래밍하지 않고도 분산형 지불 플랫폼을 신규 또는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오픈은 후원사 단화캐피탈을 반기며, 현재 누구든지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구입하고 구독료를 납부하며, 인앱(in-app)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이 같은 맥락에서 오픈 플랫폼은 명목화폐로 구입하는 것만큼 온라인 암호화폐 거래를 쉽고 간편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픈 플랫폼은 중앙집권형 데이터베이스가 실제 연산을 수행하는 동안 이루어지는 지급 처리 및 자산 발행, 투명성 증대의 핵심 방안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미래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오픈 플랫폼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개발자가 어떻게 블록체인 기술을 오프-체인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통합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부분이다. 이것이 바로 단화캐피털이 투자를 결정한 핵심 요인이었다. 오픈 플랫폼의 거대한 잠재력, 즉 전 세계 주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도입의 선봉에 서게 될 것임을 알아본 단화캐피털은 오픈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이다. 

단화캐피털은 실리콘밸리 및 상해에 사무실을 갖고 있어 양쪽 지역의 기술 시장과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다. 또한 이들은 혁신적인 API는 어떤 식으로 운영되며, 이것이 복잡한 기술을 단순화하고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는 데 어떻게 사용되는지 직접 목격해왔다. 실제 넷플릭스(Netflix)나 우버(Uber) 같은 거대 기업은 API를 사용함으로써 제품을 개선할 수 있었다. 오픈의 경우, API는 기술 유용성은 물론 개발자가 큰 어려움 없이 오픈 플랫폼을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하는 원동력으로 작용하도록 지원한다. 

단화캐피털과 더불어 오픈은 최근 오픈 플랫폼의 혁신성을 발견한 다수의 업체와도 제휴를 맺게 되었다. 드레이퍼 드래곤(Draper Dragon), 엘리먼트 그룹(Element Group), 제레미 가드너(Jeremy Gardner), 알체인(RChain)의 리플렉티브 벤처스(Reflective Ventures), 네오 글로벌 캐피털(NEO Global Capital), 소라 벤처스(Sora Ventures) 등이 이에 속한다. 
오픈은 이제 2018년 가장 혁신적이고 유망한 프로젝트로 거듭나기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