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카카오리틀프렌즈폰’ 단독 출시
LG유플러스, ’카카오리틀프렌즈폰’ 단독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8.06.1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J3 안드로이드 기반, 배경화면ㆍ폰케이스에 친숙한 카카오 캐릭터 입혀
LG유플러스는 12일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을 단독 출시한다.
LG유플러스는 12일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을 단독 출시한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을 12일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은 리틀 라이언, 리틀 무지 등 친숙한 카카오 캐릭터 8종을 배경ㆍ잠금 화면, 아이콘, 케이스, 보호 필름 등에 적용한 어린이용 휴대폰이다. ‘삼성전자 갤럭시J3’의 안드로이드 성능을 기반으로 실시간 위치조회, 유해 앱 사전차단 기능 등을 제공한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실시간 위치 조회다. 부모는 보호자용 앱을 통해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위치 조회 시 자녀의 전면카메라를 동작시켜 주변 상황을 살펴보는 것도 가능하다. 안심지역을 설정하면 해당 범위 이탈과 진입을 확인할 수 있다. 요일에 따라 안심지역을 설정하는 것도 유용하다. 각 요일 별 일정 등록을 통해 해당 일정에 맞는 안심지역을 별도로 입력할 수 있다. 
 
자녀에게 유해한 콘텐츠를 사전 차단하는 제어ㆍ관리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보호자가 ‘카카오키즈(삼성 키즈모드 기반)’ 앱을 실행하면 자녀는 허용된 앱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으며, 통화ㆍ문자 등의 기능도 제한 받는다. ‘카카오키즈’ 앱을 종료하기 위해서는 부모가 설정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하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는 ‘청소년 스페셜’ 요금제를 통해 가장 합리적인 이용이 가능하다. ‘청소년 스페셜’은 월 정액 32,890원(VAT 포함)으로 유ㆍ무선 음성통화, 문자, 데이터 750MB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요금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은 기존 피쳐폰 중심의 키즈 디바이스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서비스를 그대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