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얄라, 분석 엔진 '우얄라IQ' 발표…콘텐츠 실적ㆍ시청자 행동분석 통해 매출신장에 기여
우얄라, 분석 엔진 '우얄라IQ' 발표…콘텐츠 실적ㆍ시청자 행동분석 통해 매출신장에 기여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4.1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다차원 분석으로 수익과 시청자 몰입도 증대

[아이티비즈] 우얄라가 분석 엔진인 우얄라IQ를 출시했다. 우얄라IQ는 기기, 운영 시스템, 브라우저, 국가, 주(州), 대도시 권역(DMA, 미국 한정), 플레이어 혹은 트래픽 소스 등의 요소를 아우르는 다차원 필터링 등을 통해 동영상 실적과 시청자 행동에 대한 정보를 360도 시각의 형태로 공급하는 최초의 분석 플랫폼이다.

이 신제품은 실제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실시간 제공되는 실용적 인사이트를 통해 동영상을 이용한 수익 창출을 최대화해 사업자들이 시청자를 더욱 잘 이해하고 타겟으로 삼을 수 있게 한다.

우얄라IQ는 동영상이 광범위한 기기를 통해 배포 및 소비되고 위치에 상관 없이 시청자에게 도달하는 현 시장 상황을 겨냥해 근본적으로 재구상 되었으며 수익 최적화에 모든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처럼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 발맞춰 효과적인 수익 창출형 미디어 비즈니스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기기, 콘텐츠, 광고 별로 구체적인 데이터와 인사이트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우얄라IQ는 별도의 환경 설정이나 맞춤형 개발이 필요 없는 최적의 광고, 콘텐츠 퍼블리싱 및 배포 전략에 있어 차원이 다른 예측적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우얄라IQ는 우알랴 자체 내에서, 넓게는 미디어 생태계 내에서 만들어지며 비즈니스 진행에 있어 중요한 각종 데이터를 강력하게 통합해 주는 개방형 프레임워크로 설계되었다. 동영상 스트림의 전반적인 진행 상태를 측정하는 데 쓰이는 이들 데이터의 종류에는 광고 실적 및 노출도, 서비스 품질 측정지표 등이 있으며 실적, 시청자 몰입도 및 수익의 최대화에 사용된다. 이러한 데이터는 올해 전반에 걸쳐 우얄라IQ로 수집되어 이미 최고 수준인 제품의 기능을 더욱 확대할 것이다.

제이 펄처(Jay Fulcher) 우얄라 CEO는 "TV의 시청 수단이 기기 전반으로 계속 확대되어감에 따라 동영상의 전송 및 수익화는 실시간 분석 작업과 긴밀하게 통합되어야 한다. 비즈니스 및 편성과 관련된 결정은 이제 수익 모델에 관계 없이 새로운 종류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진행될 수 있게 됐다. 우얄라는 동영상 및 TV 분석 데이터가 어떻게 수집, 저장, 관리 및 이용되는지 파악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높은 수준의 가시성을 제공, 고객들이 최적의 비즈니스 운영 및 수익화 전략을 세울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