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美서 ‘사파이어 나우’ 개막…차세대 CRM 솔루션 발표
SAP, 美서 ‘사파이어 나우’ 개막…차세대 CRM 솔루션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6.0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C/4HANA’ 선보여
빌 맥더멋 SAP CEO가 기조연설에서 SAP C4HANA를 발표하고 있다.
빌 맥더멋 SAP CEO가 기조연설에서 SAP C4HANA를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AP는 현지시간 6월 5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연례 최대 IT 컨퍼런스인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파이어 나우는 전 세계의 다양한 고객사, 투자자 등과 함께 하는 SAP의 최대 연례 행사다. SAP는 올해 행사에서 고객관계관리(CRM) 시장에 대한 회사의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며 차세대 CRM 스위트인 ‘SAP C/4HANA’를 선보였다.

또한 업계 최초의 통합적 데이터 관리 솔루션인 ‘SAP HANA 데이터 관리 스위트(SAP HANA Data Management Suite)’를 통해 고객사의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지원 전략을 발표했다. 

빌 맥더멋 SAP CEO는 “기존 CRM 솔루션이 영업에 초점을 맞췄다면, SAP C/4HANA의 중심은 소비자”라며, “비즈니스의 모든 요소는 소비자에 집중돼야 한다. SAP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스위트 안에서 연동시킨다면 수요망과 공급망을 연결해 고객 응대에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