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도, 파크히어 연계 주차장 예약 서비스 제공
다음 지도, 파크히어 연계 주차장 예약 서비스 제공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4.1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하는 주차장 예약 시간 선택하고 카카오페이 등으로 결제하면 간편 예약 완료

[아이티비즈] 복잡한 서울 번화가에서도 다음 지도만 있으면 주차 공간 확보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 다음 지도 모바일 앱 주차장 상세보기 화면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파킹스퀘어(대표 김태성)가 제공하는 파크히어 서비스의 서울 및 경기 지역 약 3,500여 개의 주차장 정보를 다음 지도에 추가하고 약 280여 개 주차장의 예약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이 지도에서 목적지 인근 주차장을 확인한 후 직접 가서 빈 주차 공간을 찾아헤매거나 주차 예약을 위해 별도의 앱을 실행해 재차 정보를 입력할 필요없이, 다음 지도에서 주차장 검색과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다음 지도 모바일 웹(m.map.daum.net)과 앱에서 ‘종각역 주차장’, ‘코엑스 인근 주차장’ 등과 같이 목적지 인근 주차장을 검색하거나 원하는 특정 주차장 이름을 검색한 결과에 파크히어 연계 주차장이 포함돼 있을 경우 해당 주차장을 예약할 수 있다. 낯선 동네에서 주차 공간이 필요할 경우 현재 위치 기반으로 인근 주차장 검색해도 연계 주차장이 있을 경우 예약까지 가능하다.

주차장 상세정보 페이지에서 주차장 위치와 형태, 사진 등의 기본 정보와 주차 요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차 희망 시간대를 직접 선택한 후 예약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파크히어 결제 페이지에 연결된다. 파크히어가 제공하는 할인 가격 그대로 적용되며,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나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등의 방법으로 결제를 마치면 예약 시간 동안 주차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주말 나들이 계획에 맞춰 목적지 주차장을 미리 예약해두거나, 강남역, 홍대 입구 등 혼잡한 번화가에서 합리적 가격대의 주차장을 찾아 이용하면 편리하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주차장 예약 서비스의 도입으로 운전자에게 필요한 모든 기능이 다음 지도 안으로 들어왔다”며 “다음 지도에서 목적지 검색 후 자동차 길찾기 경로비교로 효율적인 이동 경로를 선택하고, 목적지 도착 이후 인근 주차장을 검색 및 예약하면 최대한의 편의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카카오는 파크히어와의 연계를 시작으로, 다음 지도에서 제공하는 주차 예약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하고 기능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