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ㆍ블록체인 기반 디지털금융플랫폼 '넥스파이낸스' 공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4일 금융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인공지능ㆍ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금융플랫폼 넥스파이낸스(Nexfinance)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디지털 금융 사업 추진 의지를 밝혔다.
삼성SDS는 금융 관계사의 디지털 혁신 경험을 통해 확보한 디지털아이덴티티, 금융컨시어지, AI가상비서, 보험금자동청구 등 서비스를 넥스파이낸스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금융기관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 경쟁력을 고도화할 수 있다.
디지털아이덴티티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신분증이고, 금융컨시어지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금융자산관리서비스다. AI가상비서ㆍ보험금자동청구는 금융기관 업무를 자동화하여 고객에게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가 가능하게 한다.
넥스파이낸스는 새로운 IT 기술과 다양한 외부 솔루션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써 금융기관이 급변하는 금융 IT 환경에 능동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위변조 방지, 공동 인증 기술을 적용하여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지난 해 삼성카드 블록체인 사용자 인증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올해 은행연합회 블록체인 공동인증 프로젝트를 수행중이며, 최근 생명보험협회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SDS 유홍준 금융사업부장(부사장)은 "이미 검증된 기술력과 신기술을 접목한 디지털금융플랫폼 넥스파이낸스를 통해 디지털 금융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며, "삼성SDS가 디지털 혁신(트랜스포메이션)을 준비하는 금융기관의 고민을 해결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