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코리아, 청호나이스에 데이터 백업ㆍ복구 솔루션 공급
컴볼트코리아, 청호나이스에 데이터 백업ㆍ복구 솔루션 공급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5.21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컴볼트(지사장 고목동)는 청호나이스(대표 이석호)가 서버에 저장된 주요 데이터를 백업, 복구하기 위해서 자사의 데이터 관리 및 보호 솔루션인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청호나이스가 기존에 사용하던 백업 솔루션은 안정성에 문제가 있었으며, 특정 데이터가 저장된 테이블 단위의 복구를 지원하지 않고 전체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복구만 지원하여 복구 시간이 오래 걸리고 업무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곤 했다. 이에 청호나이스는 업무 연속성을 유지하고 데이터 유실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 신뢰할 수 있는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청호나이스는 테이블 단위 백업 및 복구 지원 기능, 솔루션의 확장성, 백업 및 복구의 안정성 및 속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끝에 지난 2015년 7월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을 도입했다. 청호나이스는 전체 서버 중에서 고객 정보, 방문 판매 시스템 정보가 저장된 주요 서버를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으로 백업, 복구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을 도입한 이후, 이전에 비해서 훨씬 빠르게 서버를 백업할 수 있게 되었다. 청호나이스가 기존에 사용하던 솔루션이 데이터 백업에 약 15시간 걸린 것에 반해,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은 4~5시간 만에 백업을 완료하여 백업 속도가 3배 이상 빨라졌다. 

이근선 청호나이스 전산팀 차장은 “데이터를 제대로 백업 해두지 않으면 데이터가 유실되었을 때 제대로 대처를 할 수가 없다. 따라서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은 신뢰도가 매우 중요하다. 지난 3년간 컴볼트 솔루션을 사용하면서 백업에 문제가 발생한 적이 없었다”고 말했다. 

고목동 컴볼트코리아 지사장은 “컴볼트는 고객의 데이터 보호 및 관리 경험 향상을 위해서 뛰어난 백업 및 복구 기능과 유연한 확장성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