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ST, 고용량ㆍ고효율ㆍ고확장성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 출시
HGST, 고용량ㆍ고효율ㆍ고확장성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4.0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티브 아카이브 시스템'…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의 총소유비용 낮춰

[아이티비즈] HGST가 클라우드 시장을 겨냥한 고용량, 고효율, 고확장성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인 '액티브 아카이브 시스템(Active Archive System)'을 출시했다.

▲ HGST 액티브 아카이브 시스템

액티브 아카이브 시스템은 엔터프라이즈 기업이 대규모 데이터센터에 저장된 방대한 양의 비정형 데이터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할 때,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속도를 높이고 스토리지 확장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이다. 특히, 랙당 4.7PB의 고밀도 시스템으로 구성돼, 기업들은 전력, 냉각 및 상면 공간 등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에 따른 총소유비용(TCO)를 절감할 수 있다.

HGST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 기술 개발을 위해, 올해 3월 스케일아웃 오브젝트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앰플리데이터(Amplidata)를 인수한 바 있다. HGST는 앰플리데이터의 기술을 헬륨 충전 방식의 HDD 플랫폼인 헬리오씰에 적용했다. 그 결과, 일반 스토리지 보다 1TB당 스토리지 밀도는 5배, 전력 효율성은 10배 이상 높으며,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요구하는 고성능, 고효율성 및 고확장성을 모두 충족한다. TCO는 기타의 오픈 소스 기반의 솔루션과 일반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 대비 최대 70퍼센트 절감된다.

데이브 탕 HGST엘라스틱 플랫폼 그룹 총괄 수석 부사장은 “액티브 아카이브 시스템은 업계 최고의 랙 밀도, 데이터 복구 및 접근성을 바탕으로 비용 효율적인 데이터 저장 및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기업들은 액티브 아카이브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신속한 접근성을 통해 비즈니스 가치가 높은 정보를 효과적으로 추출할 수 있다"며, "HGST는 오브젝트 스토리지에 대한 투자를 더욱 늘려, 고객들이 데이터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안전하고 신속히 전환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액티브 아카이브 시스템에 적용된 HGST의 ‘Simplicity at Scale’ 기술을 통해, 기업들은 PB 규모의 데이터 증가에도 손쉽게 스토리지를 확장할 수 있어, 비용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또, 액티브 아카이브 시스템은 각 랙 단위를 연결하는 네트워크와 전원 연결 공급장치만 있으면 설치 가능한 플러그-앤-플레이(Plug-and-Play) 방식의 S3 컴플라이언트 오브젝트 스토리지이다. 기업들은 별도의 데이터 복제 비용 없이도 스토리지의 무한 확장이 가능하고, 오픈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업 환경에 적합한 시스템을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다.

존 라이드닝 IDC 부사장은 "HGST가 선보인 액티브 아카이브 시스템은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 및 데이터 인텐시브 조직에게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의 단순성, 고확장성, 신속한 데이터 액세스 등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며,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인프라 구축을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