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저전력 단일 채널 16비트 DAC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 저전력 단일 채널 16비트 DAC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05.1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5758
AD5758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 ADI)는 AD5758 DAC(digital-to-analog converter)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ADI의 2세대 DPC(Dynamic Power Control) 기술을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딜레이팅(delating), 즉 열적 빌드업으로 인해 채널을 잠가야 할 필요 없이 고밀도 아날로그 출력(AOUT)을 구현할 수 있어 보다 저렴하면서 더욱 컴팩트한 제품 설계가 가능하다.

DPC 기술을 통합한 이 싱글 채널 전류/전압 DAC는 공장 자동화, 공정 자동화, 모터 제어 분야에서 채널 간 절연이 이루어진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고안되었다. AD5758은 ADI 제품 중에서 가장 전력소비가 적은 산업용 DAC이다. 

AD5758의 크기는 5mm x 5mm로 업계에서 풋프린트가 가장 작다. 이 견고한 제품은 외부 보호 소자를 사용할 필요가 거의 없어 더 작고 저렴한 설계가 가능하다. 신제품은 신뢰성을 더욱 높이고 계획한 유지관리 일정을 지킬 수 있도록 시스템 성능을 시각화 하여 나타내는 첨단 진단 기술을 통합하고 있다.

또한 AD5758은 출력 오류 보호 회로를 포함하고 있어, 배선 오류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