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 80만 건 질문 등록 예상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이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에 미리 등록한 질문을 물어보면 저장된 답변이 음성으로 안내되는 ‘나만의 질문과 답변(My Q&A)’ 기능이 지난 3월 출시 한 달 만에 발화량이 20%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에 감성 대화를 요청하는 고객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음성 메모의 기능과 함께 삶 속의 소소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이 같은 기능을 개발했다.
‘My Q&A’는 지난 3월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한 달 만에 발화량이 20% 이상 증가해 올해 말에는 질문 등록 개수가 약 80만 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유닛장은 “고객의 삶 속에서 소소한 행복과 편리함을 제공하면서 삶의 동반자로 자리잡기 위해 ‘My Q&A’ 기능을 추가했다”며 “음성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서비스와 인공지능(AI)을 결합해 지금껏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