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누구 My Q&A 기능', 출시 한 달 만에 발화량 20% 증가
SK텔레콤 '누구 My Q&A 기능', 출시 한 달 만에 발화량 20% 증가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5.07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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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연말 80만 건 질문 등록 예상
SK텔레콤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의 ‘My Q&A’ 기능이 지난 3월 출시 한 달 만에 발화량이 20% 증가했다.
SK텔레콤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의 ‘My Q&A’ 기능이 지난 3월 출시 한 달 만에 발화량이 20% 증가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이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에 미리 등록한 질문을 물어보면 저장된 답변이 음성으로 안내되는 ‘나만의 질문과 답변(My Q&A)’ 기능이 지난 3월 출시 한 달 만에 발화량이 20%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My Q&A’는 ‘누구’ 디바이스에 고객이 듣고 싶은 메시지나 기억해야 하는 질문, 선택이 어려운 질문 등 생활 속 맞춤 질문과 답변을 최대 30개까지 등록하고, 이를 음성으로 물어보면 질문에 맞게 저장된 답변이 음성으로 안내되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에 감성 대화를 요청하는 고객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음성 메모의 기능과 함께 삶 속의 소소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이 같은 기능을 개발했다. 
 
‘My Q&A’는 지난 3월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한 달 만에 발화량이 20% 이상 증가해 올해 말에는 질문 등록 개수가 약 80만 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유닛장은 “고객의 삶 속에서 소소한 행복과 편리함을 제공하면서 삶의 동반자로 자리잡기 위해 ‘My Q&A’ 기능을 추가했다”며 “음성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서비스와 인공지능(AI)을 결합해 지금껏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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