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EMC, AIㆍ머신러닝 활용 지원 솔루션 발표
델EMC, AIㆍ머신러닝 활용 지원 솔루션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5.0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EMC 파워엣지 R940xa_서버
델EMC 파워엣지 R940xa_서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델EMC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중인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 2018’ 컨퍼런스에서 기업들의 AI와 머신러닝 활용을 돕는 신제품과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는 X86서버 시장을 이끌고 있는 델EMC의 4소켓 서버 신제품, 인텔과 협력을 강화하며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레디솔루션, 그리고 머신러닝 기반으로 성능을 최적화시키는 델의 워크스테이션 솔루션 등이 포함된다. 
 
델테크놀로지스가 5월에 출시하는 이번 신제품들은 기업들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나은 제품, 서비스, 솔루션 및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AI와 머신러닝 활용의 대중화를 앞당길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발표된 신제품에는 머신러닝 등의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새로운 4소켓 14세대 델 EMC ‘파워엣지(PowerEdge) 서버’ 2종과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며 총소유비용(TCO)를 크게 절감하는 ‘델 EMC 레디 솔루션(Ready Solution)’ 등이 포함된다.

또한 인공지능을 활용해 델 프리시전 워크스테이션의 성능과 생산성을 향상시켜줄 새로운 ‘델 프리시전 옵티마이저 5.0(Dell Precision Optimizer 5.0)’ 솔루션도 소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