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 맨디아 파이어아이 사장 “글로벌 사이버 위협 대응 위한 해결책 제시”
케빈 맨디아 파이어아이 사장 “글로벌 사이버 위협 대응 위한 해결책 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4.07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어아이 데이 세미나 개최…'2015 6대 보안위협' 주제발표

[아이티비즈] 파이어아이코리아(지사장 전수홍, www.fireeye.kr)가 7일 리츠칼트호텔에서 각 분야의 보안 담당자 60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한 파이어아이 데이 세미나에서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 케빈 맨디아 파이어아이 사장

이날 행사에 참석한 케빈 맨디아(Kevin Mandia) 파이어아이 사장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2015 6대 보안위협>이라는 주제로 최신 사이버 위협에 대한 글로벌 동향 및 대응 방안 등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케빈 맨디아 사장은 현존하는 사이버침해대응 최고의 전문가로서, 前 맨디언트 CEO이자 現 파이어아이 사장이다.

▲ 파이어아이 데이 세미나 전경

파이어아이 케빈 사장은 “지난 10년 동안 우리는 나날이 진화하고 교묘해지는 보안 위협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는 수백만의 기업 시스템을 조사했다. 이러한 사이버 위협은 법률, 금융, 제조, 유통, 방위 산업, 통신 등 산업 전반에 걸쳐 막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라며, “파이어아이는 각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고유의 위협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이들이 지능화된 사이버 위협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고 발표를 시작했다.

지능형지속위협(APT)이라 불리는 각종 보안 위협 활동은 전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그 방법 역시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파이어아이가 조사한 지난 2월까지의 국내 APT 이벤트 탐지 내역을 보면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위협활동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케빈 맨디아 사장은 기업들이 진화된 사이버 위협이 날로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방어조차 못하고 있는 실정이 계속되고 있다며, 기업들에게 선진화된 보안에 대한 자각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