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국내 최초 AI 기부캠페인 실시
KT-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국내 최초 AI 기부캠페인 실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04.3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에게 “고마워”라고 말하면 기부금 적립
KT 직원이 AI 기부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KT 직원이 AI 기부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기가지니를 활용한 AI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5월 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기가지니에게 ‘고마워’라고 말할 때마다 일정액을 KT에서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T가 기가지니 이용자들의 ‘고마워’를 수합해 기부금을 적립하고, 캠페인 기간에 목표에 도달하면 무연고 어린이 100명에게 기부금을 지원한다. 캠페인 참가자 수는 TV 화면에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KT는 이번 캠페인이 AI 기기의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만큼 새로운 기부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가지니 이용자들의 캠페인 참여를 이끌기 위해 개그맨 이홍렬과 박명수, 아나운서 김경란, 인기 캐릭터 핑크퐁의 목소리로 ‘고마워’에 대한 답변 메시지를 전한다.
 
KT그룹 IT서포터즈도 기가지니를 활용해 어려운 환경의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IT서포터즈들은 5월 한달 동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협력시설 성심모자원, 동두천아동센터 등 5개 무연고아동 복지시설을 찾아 기가지니 놀이체험을 제공한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사람을 위한 혁신기술을 추구하는 KT는 인공지능도 결국 사람을 위한 기술이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이번 캠페인이 어려운 환경의 어린이들을 돌아보고, 목소리만으로 간편히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문화가 조성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