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ZED-F9P 고정밀 GNSS 모듈 출시
유블럭스, ZED-F9P 고정밀 GNSS 모듈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4.3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 초 내 센티미터급 정확도 구현
유블럭스 ZED-F9P GNSS 모듈
유블럭스 ZED-F9P GNSS 모듈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유블럭스는 기계 제어, 무인 지상 차량 및 고정밀 무인 항공기(UAV)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합 멀티밴드 RTK 기술이 구현된 'ZED-F9P GNSS 모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ZED-F9P는 22 x 17 x 2.4mm의 작은 크기와 최근 출시된 유블럭스 F9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강력한 고정밀 위치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유블럭스 ZED-F9P는 지피에스(GPS), 글로나스(GLONASS), 갈릴레오(Galileo) 및 베이더우(BeiDou) 네 가지 종류의 측위 위성으로부터 수신한 신호를 동시에 사용하는 최초의 양산용 멀티밴드 고정밀 수신기다. 

ZED-F9P는 다중 주파수 대역(L1/L2/L5)에서 수신한 GNSS 신호와 RTK 기술을 결합하여, 수 초 내에 센티미터급의 정확도를 달성한다. 특정 시간 동안 더 많은 위성 신호를 수신할 경우, 도심지와 같은 까다로운 전파 환경 조건에서도 보다 정확한 센티미터급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ZED-F9P는 위치정보 갱신율이 높아 무인항공기(UAV)와 같이 고속으로 움직이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또한 ZED-F9P는 칩 내부에 진화된 형태의 멀티밴드 RTK 알고리즘이 내장돼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하드웨어나 서드 파티(third party) RTK 라이브러리가 필요 없다.

유블럭스 포지셔닝 제품개발센터의 마틴 스트롬 제품담당 수석은 “ZED-F9P GNSS 수신기는 유블럭스의 NEO-M8P 고정밀 GNSS 모듈의 성공을 기반으로 구현되었지만, 다른 가용 GNSS 신호들을 모두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그 성능이 한 단계 더 발전했다”며 “강력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고정밀 위치추적 기술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정밀 GNSS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의 혁신을 도모하고 새로운 세대를 여는데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