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6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그레이드
LG전자, G6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그레이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8.04.2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후 G6에 V30S 씽큐 ‘공감형 AI’ 등 신기능도 추가
LG전자가 30일부터 LG G6의 운영체제를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로 업그레이드한다.
LG전자가 30일부터 LG G6의 운영체제를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로 업그레이드한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전자가 30일부터 LG G6의 운영체제(OS)를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로 업그레이드한다.

LG전자는 LG V30를 통해 지난 12월 국내 스마트폰 제조업체 최초로 ‘오레오’ 업그레이드를 제공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최신 OS 업그레이드를 LG G6로 확대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신속하고 체계적인 스마트폰 고객 케어를 위해 3월 본격 가동에 들어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의 첫 번째 행보다. 이 센터는 비정기적인 OS 업그레이드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상설 조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LG G6에 이어 2016년 출시한 LG V20과 LG G5의 오레오 업그레이드도 진행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는 무선과 유선으로 모두 가능하다. LG G6 사용고객은 스마트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을 받으면 무선으로 업그레이드를 바로 진행하거나, PC와 연결한 후 ‘LG 브릿지’ 프로그램을 통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LG 브릿지’는 LG전자 홈페이지 내 휴대폰 다운로드센터에서 설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는 속도, 배터리 등 기본 성능과 화면 구성, 그래픽 등이 전반적으로 향상됐다. 동영상을 보다가 다른 앱을 실행해도 작은 화면으로 영상을 계속 볼 수 있는 PIP(Picture In Picture) 기능 추가, 음원 손실을 최소화한 고해상도 음원 LDAC 지원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OS 업그레이드에 이어 추후 LG G6에 LG V30S 씽큐에서 선보인 ‘공감형 AI’ 등 신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LG G6는 18:9 화면비로 꽉 찬 느낌을 주는 5.7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한 손으로 다루기 쉬운 최적의 그립감, 최고 수준의 내구성을 갖춘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다. 아스트로 블랙, 아이스 플래티넘, 미스틱 화이트, 테라 골드, 마린 블루, 라벤더 바이올렛, 라즈베리 로즈까지 총 7가지 색상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선택의 폭도 다양하다.

LG전자 이석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장은 “기존 제품에 대한 OS 업그레이드와 신기능 추가 등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사후 서비스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