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대응 솔루션 ‘EDR’ 출시
안랩,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대응 솔루션 ‘EDR’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4.26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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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및 중대형 그룹사 중심으로 고객 확보 나서
안랩 권치중 대표가 ‘안랩 EDR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안랩 권치중 대표가 ‘안랩 EDR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은 26일 판교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안랩 EDR(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 출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번에 출시한 ‘안랩 EDR’은 엔드포인트 영역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잠재 위협까지 탐지및 대응하는 차세대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ㆍ대응 솔루션이다. 안랩의 집약된 엔드포인트 보안 기술력을 적용해 고객의 위협 대응력과 사용성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안랩 EDR’은 독자적인 행위분석엔진을 이용해 엔드포인트에서 발생하는 모든 행위 정보를 수집ㆍ분석하여 보안 위협에 대한 직관적인 가시성을 제공한다. 또 보안 관리자는 EDR 서버에 저장된 엔드포인트 행위 로그를 모니터링 및 분석할 수 있으며, 안랩 EPP(Endpoint Protection Platform) 제품과 연계해 다양한 대응 정책을 설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도입 고객사는 다양한 경로의 위협에 대해 PC 등 엔드포인트 영역에서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대응이 가능하다. 

특히 ‘안랩 EDR’은 고객의 의견을 제품에 반영해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간 연계를 통한 위협정보 종합분석 ▲단일 관리 콘솔(Single Management Console)과 단일 에이전트(One Agent)를 통한 관리 효율성 ▲구축 운영의 안정성 및 타 솔루션과의 호환성 등 ‘고객 밀착형’ 특장점을 제공한다. 

안랩은 올해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 금융권과 국내 중대형 그룹사를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또, 보안 위협 대응력 향상의 니즈가 있는 공공 부문도 점진적으로 레퍼런스를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안랩은 연내 주요 고객 대상 세미나, 전시회, 온라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전개할 계획이다. 

안랩 권치중 대표는 “안랩은 다양한 고객사의 IT 환경과 피드백을 면밀히 분석해 실질적인 위협 대응과 최적화된 사용성을 제공할 수 있는 EDR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집중했다”며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EDR 시장에서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고객 주도형 실행보안’으로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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