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中企 대상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 출시
KT, 中企 대상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04.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 가격에 통합 솔루션 제공
모델들이 ‘KT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모델들이 ‘KT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중소기업 고객 대상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는 콜센터에 필요한 필수 기능(음성응답, 녹취, 통계 등)과 상담 어플리케이션을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로, 월 56,000원(3년 약정)의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중소형 기업고객은 PC와 인터넷만 있으면 간편하게 웹으로 접속해 콜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에 있어서 고객 관리와 상담이력 관리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며 콜센터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하지만 콜센터 솔루션에 상담 어플리케이션까지 구축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큰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고객사의 비즈니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콜센터의 특성상, 네트워크 이중화나 보안 측면에서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KT는 이러한 고객사의 니즈를 반영해 별도의 시스템 구축이나 장비 도입 없이 서비스 형태로 콜센터 솔루션을 빌려 쓰도록 했다. 설치나 A/S도 원격으로 가능하도록 하는 등 고객사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했다. 
 
KT 기업서비스본부장 이진우 상무는 “콜센터 서비스가 보편화되고 마케팅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되고 있는 만큼 중소형 콜센터 시장은 점차 확대될 것”이라며, "최대한 고객의 부담을 줄이면서 고객사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 제공으로 상생하는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