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E, AI 솔루션ㆍHPC 새 제품군 발표
한국HPE, AI 솔루션ㆍHPC 새 제품군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4.1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시스템 내 인공지능 도입으로 고객들이 경쟁적 우위 지원
엥림 고 HPE 박사(글로벌 HPE 고성능 컴퓨팅&AI 부사장 겸 CTO)
엥림 고 HPE 박사(글로벌 HPE 고성능 컴퓨팅&AI 부사장 겸 CTO)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HPE(대표 함기호)는 10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 및 고성능 컴퓨팅 신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글로벌 고성능 컴퓨팅 및 인공지능 담당 부사장 및 최고기술책임자인 엥림 고 박사가 연사로 참석해 HPE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소개했다.

엥림 고 박사는 “국내 다양한 기업들은 인공지능에 막대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지만, 대다수 기업들은 적합한 인공지능 활용 사례를 파악하거나 인공지능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기술 환경을 구축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HPE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기업 간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기업들이 문제 없이 최적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도입해 강력한 인공지능 생태계를 구축하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주요 고객들이 업무 기능 전반에 걸쳐 인공지능의 사용량을 확장하고 최적화 하는데 도움을 줄 인공지능 솔루션 제품들을 발표했다.

◇ HPE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예지 정비 서비스 솔루션(HPE Digital Prescriptive Maintenance Services): HPE 포인트넥스트의 첫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인 HPE DPMS는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예방 및 자동화하고 이를 통해 산업용 장비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 HPE 인공지능 활용 비즈니스 전환 워크샵(HPE Artificial Intelligence Transformation Workshop) : HPE 포인트넥스트에서 제공하는 AI 컨설팅 서비스는 고객들이 AI를 도입하기 전에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기법들을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방법론과 조직 및 기업들의 AI 활용 사례에 대한 우선 순위를 부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HPE 아폴로 6500 Gen10 시스템(HPE Apollo 6500 Gen10 System) : 딥러닝을 위해 개발된 차세대 신규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은 기존 Gen9 시스템보다 약 3배 향상된 모델 트레이닝 속도를 지원한다. 

◇ HPE는 또한 WekalO와 판매대행 계약을 체결하여 인공지능 환경에서 최적화된 스토리지 성능을 제공하며 인공지능 파트너 생태계를 확장시켰다. 

또한, 이번 HPE는 HP-CAST(High Performance Consortium of Advanced Scientific Technology)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