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T, 김포공항 주차장 서비스 제공
카카오 T, 김포공항 주차장 서비스 제공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3.2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대표 정주환)는 29일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 T’의 주차 서비스를 김포공항에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T 김포공항 주차장 서비스
카카오 T 김포공항 주차장 서비스

카카오모빌리티와 한국공항공사는 지난해 5월 ‘스마트 교통서비스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국공항공사의 공공 인프라와 카카오모빌리티의 모바일 기술 및 빅데이터를 결합해 공항 방문객들에게 스마트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한국공항공사는 전국 공항 주차장의 주차 공간 및 요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를 활용해 스마트 주차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내용이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 T 앱을 실행해 화면 상단의 ‘주차’ 탭을 선택한 후 ‘김포공항’ 을 검색하면 김포공항 주차장의 이용 가능 여부와 금액이 나타난다. 김포공항 주차장을 선택하면  '길안내 받기’ 를 통해 카카오내비로 김포공항 주차장을 찾아갈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김태성 팀장은  "카카오T 주차는 현재 수도권 주요 지역의 중대형 민간 주차장과 공영 주차장을 위주로 모바일 주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한국공항공사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다중 이용시설까지 제휴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