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지케이테코, 바이오인식ㆍ물리보안 세계 1위 기반으로 국내 시장 출사표
中 지케이테코, 바이오인식ㆍ물리보안 세계 1위 기반으로 국내 시장 출사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3.1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범위한 바이오 정보 인식 원천 기술력 갖춰…SECON 2018서 제품 최초 공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바이오인식 및 물리보안 분야의 전세계 1위 기업 중국 지케이테코가 13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한국 사업에 대한 공식 출사표를 던졌다.

존 체 지케이테코 회장 겸 CEO
존 체 지케이테코 회장 겸 CEO

이날 행사에는 지케이테코 존 체 회장 겸 CEO와 지케이테코 실리콘밸리 R&D센터 대표이자 글로벌 CTO인 데이비드 리가 참석해 한국 사업의 중요성과 비전을 밝혔다.

존 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의 사업은 매출 증대 이상의 부가가치를 갖고 있다"며, "IT 테스트베드로서의 한국의 가치와 함께 주요 경쟁 기업들이 주둔하고 있는 만큼 선의의 경쟁을 통해 시장과 산업을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계기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존 체 회장은 “지케이테코는 세계 최고의 바이오인식 기술력을 갖춘 통합 보안 솔루션 공급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그 기술력과 경쟁력을 입증 받은 만큼 주요 경쟁사들이 포진해 있는 한국 시장에서도 그 경쟁력을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를 할 것이다” 며 “한국 시장으로의 진출은 지케이테코의 글로벌 비즈니스 비전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지케이테코는 전세계 180여개 국가에서 3,500여 곳의 고객을 유치하고 있는 바이오인식 및 출입통제 보안 분야의 세계 최대 기업으로 지난 1월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며, 씨앤비텍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씨앤비텍은 국내 코스닥 상장사인토필드의 자회사로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지케이테코의 지정맥 및 지문 멀티 바이오인식 출입통제 근태관리 단말기.
지케이테코의 지정맥 및 지문 멀티 바이오인식 출입통제 근태관리 단말기.

지문이나 얼굴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는 타 기업들과 달리 지케이테코는 지문과 얼굴은 물론, 지정맥과 손바닥, 손바닥 정맥 및 홍채를 포함하는 가장 광범위한 바이오 정보 인식 원천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유일한 기업이다.

지케이테코 한국 사업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고 있는 김판희 본부장은 주제 발표를 통해 "한국 사업의 성공을 위해 무엇보다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조건 없이 기본 2년의 무상 AS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면서 "뿐만 아니라, 회사는 하이엔드 제품군인 그린 라벨 제품들에 대해서는 기본 3년의 무상 서비스 지원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 본부장은 "마케팅 4P 전략을 기반으로 사전 영업을 통해 이미 국내 네트워크 및 보안의 여러 분야에서 많은 업체들로부터 대리점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며, 한국 고객들로 하여금 기술력, 성능, 가격, 고객지원의 4대 경쟁력에 있어서 현존하는 시장 제품들 대비 모두 우월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데이비드 리 CTO는 "지케이테코는 단순히 바이오인식 기술과 보안 솔루션 개발을 넘어서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클라우드와 같은 최신 기술 플랫폼에 대한 전문 연구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스마트 시큐리티와 스마트 오피스 등을 위한 인공지능형 시스템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에서는 출입통제/근태관리 시스템, 운영 소프트웨어/플랫폼, 스피드게이트 등을 필두로 시장을 공략하며, 향후 지케이테코가 보유한 모든 영역의 통합 보안 솔루션과 시스템 제품들을 한국에 확대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